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434] Re:Re: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열씸! [] 1420 읽음    2007-12-02 23:23
GetCursorPos 와 GetAsyncKeyState 함수를 주기적으로(간간히) 호출하는것으로 가능하리라 봅니다만,
시스템에 무리를 주지 않는 상황에서 꽤 자주 호출하고 싶다면 Application->OnIdle 에 등록해 두면 되겠죠.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음...
:
: 있잖아요
:
: 방법1.
: 컴퓨터를 사용중이라면 마우스위치가 계속 바뀌지 않을까요?
: 타이머를 이용하여 마우스 위치가 일정시간 이상 고정되어있다면 자리비움으로 하고
: 다시 마우스 위치가 변경된다면 .. 온라인으로 변경하면 되겠죠.
:
:
: 방법2.
:   그런데 어떤사람은 마우스를 전혀사용하기 않고 문서작성만 키보드만을 이용하여 몇시간째 하고있다면?
:   어쩔수 없이 후킹을 이용해야 겠죠
:   그런데 후킹을 꼭 dll을 이용해야 하는것인가?
:  
:   꼭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면  그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저도 후킹을 별로 해보지 않아서 잘모르지만..
:
:   후킹의 종류 중에 WH_JOURNALRECORD  는 메세지큐에 들어오는
:   키보드와 마우스에 대해 후킹하는것으로 꼭 dll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WH_JOURNALRECORD  후킹으로
:   마우스를 후킹하는 샘플이 있습니다.
:   문론 keyboad도 가능하구요
:
:    http://www.delphitricks.com/source-code/windows/trap_mouse_events_outside_of_my_application.html

:
:   그럼..
:  
:   
:  
:
: 아제나 님이 쓰신 글 :
: : 메신져에 보면 자리비움 기능이 있잖아요.
: :
: : 보통은 키보드, 마우스 후킹 프로세스를 등록해서 처리하는데,
: :
: : 후킹 프로세스를 등록하지 않는 방법으로 구현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 :
: : 아무래 생각해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네요.
: :
: : 혹시 명안을 가지고 계신 분 또는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신 분이 계신지 알고 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413 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아제나 1162 2007/11/29
51417     Re: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장성호 1322 2007/11/29
51434         Re:Re: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열씸! 1420 2007/12/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