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417] Re: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장성호 [nasilso] 1321 읽음    2007-11-29 23:46
음...

있잖아요

방법1.
컴퓨터를 사용중이라면 마우스위치가 계속 바뀌지 않을까요?
타이머를 이용하여 마우스 위치가 일정시간 이상 고정되어있다면 자리비움으로 하고
다시 마우스 위치가 변경된다면 .. 온라인으로 변경하면 되겠죠.


방법2.
  그런데 어떤사람은 마우스를 전혀사용하기 않고 문서작성만 키보드만을 이용하여 몇시간째 하고있다면?
  어쩔수 없이 후킹을 이용해야 겠죠
  그런데 후킹을 꼭 dll을 이용해야 하는것인가?
 
  꼭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면  그럴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도 후킹을 별로 해보지 않아서 잘모르지만..

  후킹의 종류 중에 WH_JOURNALRECORD  는 메세지큐에 들어오는
  키보드와 마우스에 대해 후킹하는것으로 꼭 dll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것입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WH_JOURNALRECORD  후킹으로
  마우스를 후킹하는 샘플이 있습니다.
  문론 keyboad도 가능하구요

   http://www.delphitricks.com/source-code/windows/trap_mouse_events_outside_of_my_application.html


  그럼..
 
  
 

아제나 님이 쓰신 글 :
: 메신져에 보면 자리비움 기능이 있잖아요.
:
: 보통은 키보드, 마우스 후킹 프로세스를 등록해서 처리하는데,
:
: 후킹 프로세스를 등록하지 않는 방법으로 구현할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
: 아무래 생각해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네요.
:
: 혹시 명안을 가지고 계신 분 또는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신 분이 계신지 알고 싶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413 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아제나 1162 2007/11/29
51417     Re: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장성호 1321 2007/11/29
51434         Re:Re:자리비움 기능을 후킹 없이 처리할 방법이 없을까요? 열씸! 1420 2007/12/0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