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415] Re:메세지 매핑하는데 오류가 나는데요 ... 제가 초급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xiles [xiles] 1195 읽음    2007-11-29 19:04
unit1.h

  private:
   void __fastcall CMMouseEnter(TMessage &Message);
  void __fastcall CMMouseLeave(TMessage &Message);

  BEGIN_MESSAGE_MAP
     MESSAGE_HANDLER(CM_MOUSEENTER, TMessage, CMMouseEnter);
    MESSAGE_HANDLER(CM_MOUSELEAVE, TMessage, CMMouseLeave);
  END_MESSAGE_MAP (TForm)

이렇게 BEGIN_MESSAGE_MAP은 한 번만 사용하셔야합니다.
안에 핸들러들을 다 넣으세요.


김문식 님이 쓰신 글 :
: 폼1안에 마우스 커서가 들어가면 캡션에 hi라고 뜰고
: 폼1밖으로 마우스 커서가 나오면 캡션에 bye라고 뜨게하는 프로그램
: 각각 하나씩 프로그램하면 동작이 됩니다.
:
: unit1.cpp
:
:
: void __fastcall TForm1::CMMouseEnter(TMessage &Message)
: {
:   this -> Caption = "Hi";
: }
:
: void __fastcall TForm1::CMMouseLeave(TMessage &Message)
: {
:   this -> Caption = "bye";
: }
:
:
: unit1.h
:
: private:
:   void __fastcall CMMouseEnter(TMessage &Message);
:   BEGIN_MESSAGE_MAP
:     MESSAGE_HANDLER(CM_MOUSEENTER, TMessage, CMMouseEnter)
:   END_MESSAGE_MAP (TForm)
:
:  void __fastcall CMMouseLeave(TMessage &Message);
:  BEGIN_MESSAGE_MAP
:    MESSAGE_HANDLER(CM_MOUSELEAVE, TMessage, CMMouseLeave)
:  END_MESSAGE_MAP (TForm)
:
:
:
:
: 오류 내용
:
: [C++ Error] Unit1.h(21): E2238 Multiple declaration for '_fastcall TForm1::Dispatch(void *)'
: 밑에 있는  BEGIN_MESSAGE_MAP
: [C++ Error] Unit1.h(16): E2344 Earlier declaration of '_fastcall TForm1::Dispatch(void *)'
: 위에 있는  BEGIN_MESSAGE_MAP

+ -

관련 글 리스트
51414 메세지 매핑하는데 오류가 나는데요 ... 제가 초급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김문식 1036 2007/11/29
51415     Re:메세지 매핑하는데 오류가 나는데요 ... 제가 초급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xiles 1195 2007/11/29
51421         Re:Re:메세지 매핑하는데 오류가 나는데요 ... 제가 초급이라 잘 모르겠습니다; 김문식 1160 2007/11/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