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229] Re:[초보자]Form에 라인 하나 넣고 싶은데요
장성호 [nasilso] 1243 읽음    2007-11-13 13:17
간단한 방법은

OnPaint이벤트에 직접 draw해주면 됩니다.
void __fastcall TForm1::FormPaint(TObject *Sender)
{
    Canvas->MoveTo(100,200);
    Canvas->LineTo(500,200);
}

앞에 Panel은 Canvas가 없는것이 아니라
감춰져 있어서 그냥 만들어서 쓰는 방법을 제시한것이구요
TPanel에서 감춰진 Canvas를 보이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 팁 & 트릭에 검색해보시면...

TForm의 Canvas도 쓰지 싫다면?
void __fastcall TForm1::FormPaint(TObject *Sender)
{
    HDC dc=GetDC(Handle);
    MoveToEx(dc,100,200,0);
    LineTo(dc,500,200);
}

뭐 이런식으로..

그럼..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CanVas 나 , shape 없이
:
: Form 위에 라인을 그릴 수 있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51228 [초보자]Form에 라인 하나 넣고 싶은데요 구윤태 1112 2007/11/13
51229     Re:[초보자]Form에 라인 하나 넣고 싶은데요 장성호 1243 2007/11/13
51234         고맙습니다. 구윤태 1086 2007/11/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