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과정은 파일을 읽어와서 Panel의 Canvas에 뿌려주면 되겠죠
:
: 1. 파일읽어오기
: bmp 파일이므로 Graphics::TBitmap 으로 읽어오면 편리합니다.
:
: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 bmp->LoadFormFile("1.bmp");
:
: 2. Panel의 Canvas에 draw하기
: 보통 Draw는 OnPaint이벤트에 하게되죠?
:
: 그러므로 TPanel의 OnPaint이벤트 함수에서
: load한 bmp를 Canvas에 Draw해주면 됩니다.
: 그런데 TPanel에는 OnPaint이벤트가 없네요
: 이땐 sub-classing하던가 해야겠네요
:
: 그리고 TPanel에 Canvas가 없으니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
: TCanvas *Canvas=new TCanvas(Panel1);
: Canvas->Handle = GetDC(Palen1->Handle);
:
: Canvas->Draw....
:
: 그런데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면 머리아프잖아요?
:
: 쉬운방법
: - 그냥 Panel위에 TImage하나 올리시고
: - TImage의 Align=alClient로 하시구
: - TImage의 Stretch=true하시구
:
: - image1->Picture->LoadFormFile("1.bmp") 또는
:
: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 bmp->LoadFormFile("1.bmp");
: Image1->Picture->Bitmap->Assign(bmp);
:
: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
: 그럼..
:
:
:
:
:
:
:
: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 Form에
: :
: : panel1을 만들고
: : 오픈 버튼을 만들어서 1.bmp 파일을 panel에 불러오고 싶습니다.
: :
: :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