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224] Re:[초보자] 이미지 파일을 panel 바탕화면에 어떻게 불러오나요
장성호 [nasilso] 2456 읽음    2007-11-13 10:17
과정은 파일을 읽어와서 Panel의 Canvas에 뿌려주면 되겠죠

1. 파일읽어오기
     bmp 파일이므로 Graphics::TBitmap 으로 읽어오면 편리합니다.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bmp->LoadFormFile("1.bmp");

2. Panel의 Canvas에 draw하기
   보통 Draw는 OnPaint이벤트에 하게되죠?
  
   그러므로 TPanel의 OnPaint이벤트 함수에서
   load한 bmp를 Canvas에 Draw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TPanel에는 OnPaint이벤트가 없네요
   이땐 sub-classing하던가 해야겠네요

   그리고 TPanel에 Canvas가 없으니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TCanvas *Canvas=new TCanvas(Panel1);
   Canvas->Handle = GetDC(Palen1->Handle);
  
   Canvas->Draw....

그런데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면 머리아프잖아요?

쉬운방법
- 그냥 Panel위에 TImage하나 올리시고
- TImage의 Align=alClient로 하시구
- TImage의 Stretch=true하시구

-  image1->Picture->LoadFormFile("1.bmp")   또는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bmp->LoadFormFile("1.bmp");
    Image1->Picture->Bitmap->Assign(bmp);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Form에
:
: panel1을 만들고
: 오픈 버튼을 만들어서   1.bmp 파일을 panel에  불러오고 싶습니다.
:
: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223 [초보자] 이미지 파일을 panel 바탕화면에 어떻게 불러오나요 구윤태 1358 2007/11/13
51224     Re:[초보자] 이미지 파일을 panel 바탕화면에 어떻게 불러오나요 장성호 2456 2007/11/13
51225         고맙습니다. 구윤태 1109 2007/11/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