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정은 파일을 읽어와서 Panel의 Canvas에 뿌려주면 되겠죠
1. 파일읽어오기
bmp 파일이므로 Graphics::TBitmap 으로 읽어오면 편리합니다.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bmp->LoadFormFile("1.bmp");
2. Panel의 Canvas에 draw하기
보통 Draw는 OnPaint이벤트에 하게되죠?
그러므로 TPanel의 OnPaint이벤트 함수에서
load한 bmp를 Canvas에 Draw해주면 됩니다.
그런데 TPanel에는 OnPaint이벤트가 없네요
이땐 sub-classing하던가 해야겠네요
그리고 TPanel에 Canvas가 없으니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TCanvas *Canvas=new TCanvas(Panel1);
Canvas->Handle = GetDC(Palen1->Handle);
Canvas->Draw....
그런데 위와 같은 방식으로 하면 머리아프잖아요?
쉬운방법
- 그냥 Panel위에 TImage하나 올리시고
- TImage의 Align=alClient로 하시구
- TImage의 Stretch=true하시구
- image1->Picture->LoadFormFile("1.bmp") 또는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bmp->LoadFormFile("1.bmp");
Image1->Picture->Bitmap->Assign(bmp);
이런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Form에
:
: panel1을 만들고
: 오픈 버튼을 만들어서 1.bmp 파일을 panel에 불러오고 싶습니다.
:
: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