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116] Re:C++ 에서 좌표에 점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성호 [nasilso] 3167 읽음    2007-10-31 16:29
C++에서?
너무 모호한 질문입니다.

C++은 언어이므로 Window 어플만들때 뿐아니라 너무도 많은곳에 쓰입니다.

tool을 적어주셔야죠

예를 들면
   C++Builder 6.0 사용하는데  Form위에 특정 좌표에 쩜을 찍고 싶습니다 라던가? 
   또는 VC++6.0을 사용하는데 View에 또는  Dialog에  쩜을 찍으려 합니다..

...

그래도
질문의 의미를 유추하여서..

일단 윈도우프로그램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Linux나 다른 시스템은 저는 잘 모릅니다.)

윈도우에서는 화면에 보여지는것은 대게 DC에다가 GDI 또는 GDI-PLUS  API르르 써서 그립니다.

    LineTo(GetDC(this->Handle),100,100);
   SetPixel(GetDC(this->Handle),101,101,clRed);

뭐 이런식이죠

하지만 VCL (C++Builder 또는 Delphi)에서는 TCanvas라는 class에서 GDI  API 를 잘 랩핑해 놓은
클래스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해서 그리시면 됩니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2Click(TObject *Sender)
{
    Canvas->MoveTo(0,0);
    Canvas->LineTo(100,50);
}
위와같이 하면 Form1위에 (0,0) 에서 (100,50)까지 선을 긋게 됩니다.


쩜은?
Canvas->Pixels[50][50]=clBlack;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그럼..








한아아 님이 쓰신 글 :
: 100만개의 0~1 사이의 랜덤한 숫자를 추출한후.
:
:  좌표에 첫번째랜덤넘버.두번째랜덤넘버(x,y)
:             두번째랜덤넘버,세번째랜덤넘버(x,y)
:               ....
:  이런식으로 점을 찍으려고 하는데..
:
:  랜덤넘버 생성은 할수 있겠는데... 아직 배운게 미숙해서인지.
:
:  좌표에 점찍는건 모르겠네요
:

:
:  커맨드라인식의 프로그래밍만 해보다가 좌표등으로 하려니 힘드네요;
:
:  좌표에 점찍기.!!!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1114 C++ 에서 좌표에 점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아아 2711 2007/10/31
51116     Re:C++ 에서 좌표에 점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성호 3167 2007/10/31
51115     Re:C++ 에서 좌표에 점을 찍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DoyongID 2430 2007/10/3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