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 잘하시네요
그런데 toolbar에 툴바 버튼이 클릭되려면
1. mousedown과 mouseup 메세지를 날려줘야겠죠
WM_LBUTTONDOWN , WM_LBUTTONUP
2. 그런데.. 저 메세지만으로는 툴바 버튼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toolbar의 tool-button에 날라가는 메세지라는 정보를 wparam에 넘겨줘야 합니다.
MK_LBUTTON
3. 마지막으로 lparam에 마우스 좌표를 넘겨줘야하구요
그럼...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일단 Preview의 핸들을 얻고... Preview 안에 있는 툴바의 핸들을 얻었습니다.
:
: HWND hPreview;
: hPreview = FindWindow("TQRStandardPreview",NULL);
: HWND hToolBar;
: hToolBar = FindWindowEx(hPreview, NULL, "TToolBar", NULL);
:
: 그런 다음에 SendMessage()로 특정 툴바 버튼이 눌리도록 메시지를 날리면 될꺼 같은데...
:
: SPY++로 찍어보고.. 어떤 메시지가 있는지도 봤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ㅡㅡ;;;
:
: 이렇게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
: SendMessage(hToolBar, TB_PRESSBUTTON, 0, 0);
:
:
: WParam과 LParam에 들어가는 정보도 적절히 넣어줘야 할꺼 같은데... 무슨 정보를 넣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요...
:
: 장성호님... 살려주세요...ㅠㅠ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제대로된 방법은 모르구요 꼼수 있는데... 가르쳐 드려요?
: :
: : [꼼수]
: : ; 방법은 preview폼이 뜬후에 Preview폼에 "Zoom to fit"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되잖아요
: :
: : 그걸 프로그램으로 해주면 됩니다.
: :
: : 1. Preeveiw폼이 뜬후에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 : - SendMessage를 날려도 되고..
: : - mouse_event
: :
: : * mouse_event는 좌표 정확히 계산해서
: : DOWN과 UP을 날려주면 되지만...
: :
: : 2. SendMessage로 할경우에는 ..
: : Preeveiw폼에서 ToolBar를 찾아서 ToolBar에 맞는 메세지를 날려야 됩니다.
: :
: : 3. PreeView폼은 어떻게 찾을까요?
: : Caption으로 찾아도 되구요
: : class명은 TQRStandardPreview 입니다.
: : FindWindow할때 참조하시구요...
: :
: :
: : 코딩으로 하면 몇줄안되는데..
: : 말로 하니까 어렵네..
: : 한번해보시고 안되면 또 물어보세요
: :
: : 그럼..
: :
: :
: :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 frmReport->QuickReport1->Preview();
: : :
: : : 를 하면 Print Preview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 : :
: : : 그런데 기본적으로 Print Preview 형태가 "Zoom to width"로 됩니다..
: : :
: : : 이걸 "Zoom to fit"이나 "100%" 형태로 기본적으로 화면을 출력하고자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