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1057] Re:Re:Re: 특정 툴바 버튼을 누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성호 [nasilso] 1480 읽음    2007-10-28 21:55
네 잘하시네요

그런데 toolbar에  툴바 버튼이 클릭되려면
1. mousedown과 mouseup 메세지를 날려줘야겠죠
    WM_LBUTTONDOWN , WM_LBUTTONUP

2. 그런데.. 저 메세지만으로는 툴바 버튼이 클릭되지 않습니다.
    toolbar의  tool-button에 날라가는 메세지라는 정보를  wparam에 넘겨줘야 합니다.    
    MK_LBUTTON   

3. 마지막으로 lparam에 마우스 좌표를 넘겨줘야하구요

그럼...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일단 Preview의 핸들을 얻고... Preview 안에 있는 툴바의 핸들을 얻었습니다.
:
: HWND hPreview;
: hPreview = FindWindow("TQRStandardPreview",NULL);  
: HWND hToolBar;
: hToolBar = FindWindowEx(hPreview, NULL, "TToolBar", NULL);
:
: 그런 다음에 SendMessage()로 특정 툴바 버튼이 눌리도록 메시지를 날리면 될꺼 같은데...
:
: SPY++로 찍어보고.. 어떤 메시지가 있는지도 봤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ㅡㅡ;;;
:
: 이렇게 해봤는데 안되더군요....
:
: SendMessage(hToolBar, TB_PRESSBUTTON, 0, 0);
:
:
: WParam과 LParam에 들어가는 정보도 적절히 넣어줘야 할꺼 같은데... 무슨 정보를 넣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요...
:
: 장성호님... 살려주세요...ㅠㅠ
:
: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제대로된 방법은 모르구요       꼼수 있는데... 가르쳐 드려요?
: :
: : [꼼수]
: :    ; 방법은 preview폼이 뜬후에 Preview폼에 "Zoom to fit"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되잖아요
: :     
: :      그걸 프로그램으로 해주면 됩니다.
: :   
: :   1. Preeveiw폼이 뜬후에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 :       -  SendMessage를 날려도 되고..
: :       -  mouse_event
: :
: :      * mouse_event는 좌표 정확히 계산해서
: :         DOWN과  UP을 날려주면 되지만...
: :  
: :  2. SendMessage로 할경우에는 ..
: :     Preeveiw폼에서 ToolBar를 찾아서 ToolBar에 맞는 메세지를 날려야 됩니다.
: :
: :  3. PreeView폼은 어떻게 찾을까요?
: :     Caption으로 찾아도 되구요
: :     class명은  TQRStandardPreview 입니다.
: :     FindWindow할때 참조하시구요...
: :
: : 
: :  코딩으로 하면 몇줄안되는데..
: :  말로 하니까 어렵네..
: :  한번해보시고 안되면 또 물어보세요
: :
: :  그럼..
: :
: :  
: :
: : 이용태 님이 쓰신 글 :
: : : frmReport->QuickReport1->Preview();
: : :
: : : 를 하면 Print Preview 화면으로 전환이 됩니다..
: : :
: : : 그런데 기본적으로 Print Preview 형태가 "Zoom to width"로 됩니다..
: : :
: : : 이걸 "Zoom to fit"이나 "100%" 형태로 기본적으로 화면을 출력하고자 할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
: : : 답변 부탁드립니다..(__)

+ -

관련 글 리스트
51018 쿽레포트 미리보기 형식을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태 1201 2007/10/24
51033     Re:쿽레포트 미리보기 형식을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성호 1311 2007/10/24
51055         Re:Re: 특정 툴바 버튼을 누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용태 1362 2007/10/27
51057             Re:Re:Re: 특정 툴바 버튼을 누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장성호 1480 2007/10/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