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성우 님이 쓰신 글 :
: 우선 이 OCX는 VC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하는 일은 두 컴퓨터간에 통신을 하기위한 드라이버 이며 각종 메세지를 송수신 하는 드라이버 입니다.
:
: 우선 현재 상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 4대의 텀퓨터가 있습니다. A,B,C,D 라고 명하겠습니다.
:
: 모두 빌더 6.0 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OCX역시 잘 설치되어 있습니다.
:
: 본격적인 설명입니다.
:
: A컴퓨터에서 OCX를 사용하여 작성한 프로그램이 소스를 옮겨서 B라는 컴퓨터에서 작동시키면 잘 작동합니다.
:
: 그런데 C,D로 옮겨서 작동시키면 특정구문에서 Access Violation error를 뿜어내며 죽어 버립니다.
:
: 컴파일은 잘되며, 실행한뒤 다이얼로그에서 Start명령이 들어 있는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컴포넌트에서
:
: 변수에 값을 넣는 부분은 잘 수행 되다가 실행명령이 들어 있는 부분에서 위와 같은 에러를 뿜어 냅니다.
:
: 만약 B컴퓨터에서도 작동하지 않고 동일한 에러를 뿜어 냈다면 이해를 하겠는데, 이상하게도 B는 작동하며,
:
: C,D에서만 문제를 발생 시킵니다. 혹시나 작동 환경문제 인가해서 포멧도 해보았습니다. 포멧하고 모든 환경을
:
: 동일하게 셋팅하였습니다. 하지만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
: 이런 문제가 발생 할 수도 있는건가요?
-----------------------------------------------------------------------------
설명이 부실해서 짐작으로 얘기드리면 두개의 컴퓨터 사이에 tcpip로 하는지 시리얼포트 통신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만약 시리얼포트라면 해당포트가 제어판에 있는지 확인하고 그 포트가 없는데 열었거나 이미 열린상태에서 닫지 않고 다시 열면 그런 에러가 생깁니다
소프트웨어나 os 등 문제가 아니라면 하드웨어를 의심해보세요
그리고 usb-시리얼등은 드라이버는 떠있고 포트도 보여도 실제 엉뚱한데를 가르키는 것도 있으니 데스크탑으로
체크해보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