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oid __fastcall TForm1::coponentMouseDown(TObject *Sender,
TMouseButton Button, TShiftState Shift, int X, int Y)
{
ReleaseCapture();
Perform(WM_SYSCOMMAND, 0xF012, 0 );
}
답변 감사합니다 :)
우선은 컴포넌트 클릭시 위 함수를 호출하게 하여 처리하였고,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WM_SYSCOMMAND로 검색해보세요
:
: secondmoon 님이 쓰신 글 :
: : // .h
: : virtual void __fastcall WMNCHitTest(TWMNCHitTest &Message);
: :
: : BEGIN_MESSAGE_MAP
: : MESSAGE_HANDLER(WM_NCHITTEST, TWMNCHitTest, WMNCHitTest)
: : END_MESSAGE_MAP(TForm)
: :
: : // .cpp
: : void __fastcall Tform1::WMNCHitTest(TWMNCHitTest &Message)
: : {
: : TForm::Dispatch(&Message);
: : if(Message.Result == HTCLIENT)
: : Message.Result = HTCAPTION;
: : }
: : 캡션없는 폼의 이동은 질답란 검색을 통해 캡션은 날리고 코드는 위와 같이 하여 처리하였습니다.
: :
: : 이렇게 하였을 때, 폼 영역을 드래그하면 이동이 잘 됩니다..만
: :
: : 컴포넌트 영역을 클릭하면 반응이 없습니다.
: :
: : 폼의 대부분을 컴포넌트가 차지하게 될 것 같은데,
: :
: : 컴포넌트 영역을 드래그하더라도 이동이 가능한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