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969] Re:Re:캡션없는 폼의 이동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secondmoon [kdwlei] 1380 읽음    2007-10-22 12:52
void __fastcall TForm1::coponentMouseDown(TObject *Sender,
      TMouseButton Button, TShiftState Shift, int X, int Y)
{
    ReleaseCapture();
    Perform(WM_SYSCOMMAND, 0xF012, 0 );
}

답변 감사합니다 :)

우선은 컴포넌트 클릭시 위 함수를 호출하게 하여 처리하였고,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WM_SYSCOMMAND로 검색해보세요
:
: secondmoon 님이 쓰신 글 :
: : // .h
: : virtual void __fastcall WMNCHitTest(TWMNCHitTest &Message);
: :
: : BEGIN_MESSAGE_MAP
: :     MESSAGE_HANDLER(WM_NCHITTEST, TWMNCHitTest, WMNCHitTest)
: : END_MESSAGE_MAP(TForm)
: :
: : // .cpp
: : void __fastcall Tform1::WMNCHitTest(TWMNCHitTest &Message)
: : {
: :     TForm::Dispatch(&Message);
: :     if(Message.Result == HTCLIENT)
: :         Message.Result = HTCAPTION;
: : }
: : 캡션없는 폼의 이동은 질답란 검색을 통해 캡션은 날리고 코드는 위와 같이 하여 처리하였습니다.
: :
: : 이렇게 하였을 때, 폼 영역을 드래그하면 이동이 잘 됩니다..만
: :
: : 컴포넌트 영역을 클릭하면 반응이 없습니다.
: :
: : 폼의 대부분을 컴포넌트가 차지하게 될 것 같은데,
: :
: : 컴포넌트 영역을 드래그하더라도 이동이 가능한 방법이 없는지 궁금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967 캡션없는 폼의 이동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secondmoon 1138 2007/10/22
50968     Re:캡션없는 폼의 이동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장성호 1276 2007/10/22
50969         Re:Re:캡션없는 폼의 이동에 관련한 질문입니다. secondmoon 1380 2007/10/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