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윈도우 시작 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시작이 안되는 이유는...
이미지 파일로 보니깐 " " 로 안묶어 주었더군요.
일반적으론 " "로 안묶어 줘도 상관은 없지만 공백이 있을경우 공백이 있는부분까지만 인지를 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
에 등록하실때 " "로 묶어 보세요^^;;
2.
실행할때 예, 아니오를 물어보는거는.. 윈도우 레지스트리 어딘가(?)에 해당 경로를 넣어주면
무조건 실행되게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스톨쉴드같은 인스톨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기본적으로
이 작업을 처리해주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한번 찾아보시면 나올꺼에요.. 정확히 위치는 잘 모르겠네요^^;;
레지몬을 이용해서 인스톨 프로그램을 감시하면 알수 있을텐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커뮤니티에서 검색하는 방법이 있겠네요..ㅎㅎ
그럼 즐프하세요~^-^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프로그램을 실행시 실행되도록 레지스트리에 그림과 같이 등록했는데요.
:
: 1. c:\trayicon\alarm.exe 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부팅시 트레이 아이콘으로 실행됩니다ㅣ.
: 그런데 c:\program files 폴더에 폴더를 만들고
: 부팅시에는 실행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는데 그원인과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program files 에다 notepad.exe를 복사해 놓고
: 부팅해도 프로그램이 안뜨네요.
:
: 2. 그리고 또하나는 c:\trayicon\aralrm.exe 로 등록하는 경우
: 제 컴에서는 제대로 부팅시 실행되서 트레이로 들어오는데
: 다른 컴에서는 프로그램을 실행할것인지 아닌지 예,아니오를 물어보는
: 메시지 창이 뜨는데 원인과 해결 방법을 도와 주십시오.
: --> 인디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나서 뜨는것인지(?)
:
: 프로그램에서는 인디로 다른 컴을 통신하도록 만들었습니다.
: 빌더의 fastnet에 있는 udp컴포넌트를 쓰면 시작->종료를 하면
: 트레이에서는 프로그램은 제거되는데 작업관리자에는
: 그대로 남아있어서 종료가 안되고 그프로그램을 종료해야
: 컴이 커지더라구요. 그래서 인디로 바꿔서 이 문제는 해결 되었는데
:
: 부팅시 로드하는 부분이 레지스트리에는 등록되어 있는데
: 원하는데로 실행이 안되서 자문을 구합니다.
:
: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