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상구.패패루 님이 쓰신 글 :
: C++ Builder 2007의 IDE역시 유니코드를 지원합니다만... VCL의 기본 컴포넌트들은 AnsiString기반입니다.
: 즉, 한국어 윈도우환경에서 TButton을 올려놓고 Caption에 일본어 (号 이 글자를 넣어보세요. 한국어 문자셋엔 없는 한자입니다) 를 넣어보면 IDE상에서는 제대로 보이지만 막상 실행해보면 Caption이 AnsiString 프라퍼티이기 때문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C#에서는 당연히 될 수 밖에 없는 것이 C#에서는 Unicode만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 C++Builder 나 Delphi는 Unicode를 지원하는 다양한 함수와 대응 클래스들을 갖추고는 있습니다만... 결정적으로 VCL컴포넌트 자체는 대부분 AnsiString 기반입니다. 그러므로 C++ Builder나 델파이에서는 TntUnicodeComponent와 같이 Unicode를 지원하는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면 문제없이 됩니다.
: 소스코드에 다국어를 넣는 경우는 2007부터 UTF-8 소스코드를 지원하므로 소스코드를 저장할 때 UTF-8형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OS언어설정과 다른 언어를 소스에 포함시키면 저장할 때 자동적으로 물어봅니다)
:
: 참고로, 차기 C++Builder와 Delphi에서 Unicode지원 VCL 컴포넌트를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
: 김훈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김훈입니다.
: : C++ Builder 6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 : 얼마전 UI 문제로 C#(Visual Studio 2006)을 사용해 봤습니다.
: : 상용 컴퍼넌트 사용시 UI는 화려하지만 버벅되고
: : 또 익숙하지 않아 접었는데....
: : 계속 미련을 가지게 만드는 것은 중국어든, 터어키든....
: : 워드에 있는 다국어를 카피해서 붙이면 그대로 붙어서 실행이 되더라구요.
: : 혹, C++ 빌더 2007에서도 이것이 가능한가요....
: : 가지고 계신분 테스트 해봐주시면....고맙겠습니다.
: : 만약 가능하면 구매하려고 합니다.
: : 도와주세요.....
: :
: : TEST 문자 ---〉 你好
: :
: :
: : 김훈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