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03] Re:C++ Builder 2007 문의사항
김상구.패패루 [peperu] 1390 읽음    2007-10-10 11:20
C++ Builder 2007의 IDE역시 유니코드를 지원합니다만... VCL의 기본 컴포넌트들은 AnsiString기반입니다.
즉, 한국어 윈도우환경에서 TButton을 올려놓고 Caption에 일본어 (号 이 글자를 넣어보세요. 한국어 문자셋엔 없는 한자입니다) 를 넣어보면 IDE상에서는 제대로 보이지만 막상 실행해보면 Caption이 AnsiString 프라퍼티이기 때문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C#에서는 당연히 될 수 밖에 없는 것이 C#에서는 Unicode만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C++Builder 나 Delphi는 Unicode를 지원하는 다양한 함수와 대응 클래스들을 갖추고는 있습니다만... 결정적으로 VCL컴포넌트 자체는 대부분 AnsiString 기반입니다. 그러므로 C++ Builder나 델파이에서는 TntUnicodeComponent와 같이 Unicode를 지원하는 컴포넌트를 사용하시면 문제없이 됩니다.
소스코드에 다국어를 넣는 경우는 2007부터 UTF-8 소스코드를 지원하므로 소스코드를 저장할 때 UTF-8형식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OS언어설정과 다른 언어를 소스에 포함시키면 저장할 때 자동적으로 물어봅니다)

참고로, 차기 C++Builder와 Delphi에서 Unicode지원 VCL 컴포넌트를 지원할 예정이랍니다.

김훈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김훈입니다.
: C++ Builder 6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 얼마전 UI 문제로 C#(Visual Studio 2006)을 사용해 봤습니다.
: 상용 컴퍼넌트 사용시 UI는 화려하지만 버벅되고
: 또 익숙하지 않아 접었는데....
: 계속 미련을 가지게 만드는 것은 중국어든, 터어키든....
: 워드에 있는 다국어를 카피해서 붙이면 그대로 붙어서 실행이 되더라구요.
: 혹, C++ 빌더 2007에서도 이것이 가능한가요....
: 가지고 계신분 테스트 해봐주시면....고맙겠습니다.
: 만약 가능하면 구매하려고 합니다.
:  도와주세요.....
:
: TEST 문자 ---〉 你好
:
:
: 김훈올림

+ -

관련 글 리스트
50694 C++ Builder 2007 문의사항 김훈 1291 2007/10/01
50803     Re:C++ Builder 2007 문의사항 김상구.패패루 1390 2007/10/10
50890         Re:Re: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김훈 1172 2007/10/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