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839] Re:[질문]Chart에 스피드버튼을 넣으려고 합니다.
장성호 [nasilso] 802 읽음    2007-10-12 08:47
참고만 하세요
직접테스트 해본것이 아니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이 좀 애매한 부분도 있구요

((TNewChart *)Sender)->Name   ==>여기에서 Name이 없다고 하셨는데요?
위 코딩을 어느 이벤트에서 하셨나요?

혹시 새로만드신 NewChart에 올린 SpeedButton 클릭이벤트에서 하신 것은 아닌지요?
Component마다 다르겠지만 Sender는 TNewChart가 아니라 TSpeedButton일수 있습니다.
TSpeedButton이라면 Name을 따로 컴포넌트 만드는 코드에서 정해주지 않았다면
나오지 않는것이 당연한것 같은데요

예를 들어 TMainMenu 에 메뉴를 추가하고 추가한 menu의 click이벤트에서
Sender가 TMainMenu가 아니라 TMenuItem 입니다.

만약 Sender가 TSpeedButton이라면
TNewChart의 이름을 찾는것은 Parnet속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TControl *ctrl=(TControl *)Sender;
if(ctrl->Parnet)
        ShowMessage(((TNewChart *)ctrl->Parnet)->Name );

그럼..



왕초보빌더 님이 쓰신 글 :
: Chart안에 스피드 버튼이 필요해서
: 새로운 컴포넌트를 만들었습니다.
:
: 컴포넌트를 만들때 헤더파일에
:
: TSpeedButton*  FChartFormatBTN;
:
: __property TSpeedButton*  ChartFormatBTN = {read = FChartFormatBTN , write = FChartFormatBTN };
:
: 하고나서 컴파일 -> 인스톨 후
: 오브젝트 인스펙터를 보면 제가 추가한 스피드버튼이
:
: +ChartFormatBTN  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 그래서 +를 클릭하여 확장한 다음 스피드버튼의 프로퍼티를 셋팅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 이벤트는 되지를 않습니다.
: 그래서 지금은 메뉴얼을 참고하여 버튼의 클릭 이벤트를 생성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 저는 이벤트도 프로퍼티와 마찬가지로 오브젝트인스펙터에서 + 표시가 되어서 스피드버튼의 모든 이벤트를
: 사용할 수 있도록 나오게 하고싶습니다.
:
: 도움 부탁드립니다.
:
: 한가지 문제가 더 발생했습니다.
:
: 프로그램에 컴포넌트를 갖다놓고
: ((TNewChart *)Sender)->Name 로해서 이름을 알아내려 하는데
: 분명히 Name프로퍼티에 입력을 해 줬지만,
: ShowMessage로 출력을 해보면 아무것도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 혹 이유를 아시는 분이 계시면 이문제도 부탁드립니다.
:
: 그럼 미리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812 [질문]Chart에 스피드버튼을 넣으려고 합니다. 왕초보빌더 964 2007/10/11
50839     Re:[질문]Chart에 스피드버튼을 넣으려고 합니다. 장성호 802 2007/10/12
50872         Re:Re:그래도 마찬가지 입니다. 왕초보빌더 995 2007/10/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