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은 분인가요?
아래쪽에는 구윤태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에 구상모님이 감사글 올리시구
이번엔 구상모님 질문에 대한 답변에 구윤태님이 감사글 올리네요
이름이 비슷하니 형제 일수도 ...
ㅋㅋ
그냥 궁금해서요..
구윤태 님이 쓰신 글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clickey.exe 프로그램을 직접 만드시는것은 아니시죠?
: : 직접 만드신것이라면 방법은 너무 많아서...
: :
: :
: : 방법1.
: : 일반적으로 윈도우는 WM_CLOSE 메세지에 윈도우를 닫습니다.
: : 만약 그 윈도우가 메인 윈도우이면 보통 프로그램이 종료하게 되죠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제목 없음 - 메모장");
: : if(hWnd)
: : {
: : SendMessage(hWnd,WM_CLOSE,0,0);
: : }
: : }
: : //---------------------------------------------------------------------------
: :
: : 방법2.
: : 하지만 WM_CLOSE 메세지는 프로그램에 따라 종료 확인 메세지를 띄워 준다던지,
: : 프로그램을 hide시킨다던지 , 프로글램이 바로 종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 : 그래서 HWND로 process정보를 찾을수 있다면
: : TeminateProcess 로 종료시킬수 있죠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2Click(TObject *Sender)
: : {
: : HWND hWnd = FindWindow(NULL, "제목 없음 - 메모장");
: : if(hWnd)
: : {
: : DWORD ProcessId;
: : GetWindowThreadProcessId(hWnd, &ProcessId); // hWnd로 프로세스 ID를 얻음..
: : HANDLE hProcess = OpenProcess(PROCESS_ALL_ACCESS, FALSE, ProcessId);
: : if(hProcess)
: : {
: : TerminateProcess(hProcess,0);//또는 ExitProcess 사용해서 죽임..
: : }
: : }
: : }
: : //---------------------------------------------------------------------------
: :
: :
: : 방법3.
: : FindWindow로 윈도우 핸들을 못 찾을 수 있습니다.
: : 또한 똑같은 프로그램이 여러개 떠있다면 정확하게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지 못할 수가 있죠
: :
: : ShellExecute 가 아닌 CreateProcess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process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이 정보를 가지고 있다가 TerminateProcess로 프로그램 종료시키면 됩니다.
: :
: :
: : PROCESS_INFORMATION pinfo;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3Click(TObject *Sender) //프로그램 실행
: : {
: : STARTUPINFO start;
: : memset(&start, 0, sizeof(STARTUPINFO));
: : start.cb = sizeof(start);
: : start.wShowWindow = SW_SHOWDEFAULT;
: : SECURITY_ATTRIBUTES sec;
: : sec.nLength = sizeof(sec);
: : sec.lpSecurityDescriptor = NULL;
: : sec.bInheritHandle = TRUE;
: :
: : if(CreateProcess("c:\\Windows\\notepad.exe", NULL, &sec, &sec, TRUE,
: : 0, NULL, NULL, &start, &pinfo) != TRUE)
: : {
: : ShowMessage(AnsiString("CreateProcess() failed: ") + GetLastError());
: : return;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4Click(TObject *Sender) //프로그램 종료
: : {
: : TerminateProcess(pinfo.hProcess,0);//또는 ExitProcess 사용해서 죽임..
: : pinfo.hProcess=0;
: : }
: : //---------------------------------------------------------------------------
: :
: :
: :
: : 그럼...
: :
: :
: :
: :
: :
: : 구상모 님이 쓰신 글 :
: : : --------------------------------------------------------------------------
: : : HWND pHwnd = FindWindow(NULL, "클리키 1.5");
: : :
: : : if(pHwnd == NULL)
: : : {
: : : ShellExecute(NULL,"open",
: : : "C:\\Program Files\\BMTECH\\VirtualKeyboard\\clickey.exe"
: : : ,NULL
: : : ,NULL
: : : ,SW_NORMAL);
: : : }
: : :
: : : 외부 가상키보드를 실행 시키고 ,
: : : 실행시킨 외부 실행프로그램을 닫고 , 다시 실행 시키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