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사합니다.
덕택에 델파이 dll의 시작함수에 대해 쬐금 알게 되네요
말씀하신 DLLProc 는 아래와 같이 사용하면 되더군요
procedure DllEnteryPoint (dwReason:DWORD);
begin
case dwReason of
DLL_PROCESS_ATTACH: ShowMessage('Attaching to process');
DLL_PROCESS_DETACH: ShowMessage('Detachhing to process');
DLL_THREAD_ATTACH: ShowMessage('Attaching to Thread');
DLL_THREAD_DETACH: ShowMessage('Detachhing to Thread');
end;
end;
begin
DllProc:=@DllEnteryPoint;
DllProc(DLL_PROCESS_ATTACH);
end.
하지만 제가 정말로 궁금한것은?
bcb로 만은 dll을, bcb로 만든 exe에서 loadLibrary할때
왜 DllEnteryPoint가 호출되기도 하고 호출되지 않기도 하는지 그 이유가 궁금한 것입니다.
Delphi로 말하면 begin .. end.부분이요
하지만 Delphi는 dll의 begin .. end.부분은 항상 호출되더군요
먼저 질문에
bcb에서 dll load할때 DllEnteryPoint 호출여부가
Runtime packages Check / uncheck 따라 결정되는것 같다고 했는데
다시 테스트 해보니 Runtime packages 가 아니라
bcb의 Linker에 USE dynamic RTL 이 Check - uncheck됨에 따라
DllEnteryPoint 호출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더군요
...
kylix 님이 쓰신 글 :
: BCB는 잘 모릅니다.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
: DLL2의 델파이 코드는 DllEntryPoint가 아닙니다. 그냥 맨처음에 실행되는 초기화(?) 블럭일뿐입니다...
:
: 볼랜드의 방식에서 DllEntryPoint에 사용하는것은 DLLProc이라는 전역변수에 함수포인터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 procedure LibraryProc(Reason: Integer); { Delphi }
: void LibraryProc(int Reason); // C++
: 위와 같은 함수를 만들어서(함수이름은 상관없음) DLLProc에 할당하면 DllEntryPoint함수가호출될때 invoke됩니다.
: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 C++Builder로 Dll을 만들고
: : 프로그램에서 Dll을 LoadLibrary할때 dll의 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 이상하게 어떤때는 DllEntryPoint 가 호출되고 어떤때는 DllEntryPoint 가 호출이 안되는것 같아서요
: :
: :
: : BCB로 exe만들고
: : Dll1은 BCB로 만들고
: : Dll2는 Delphi로 만들었습니다.
: :
: :
: : ------------Dll1 코드---------------------------------------
: : int WINAPI DllEntryPoint(HINSTANCE hinst, unsigned long reason, void* lpReserved)
: : {
: : MessageBox(NULL,"BCBDll DllEntryPoint","확인",0);
: : return 1;
: : }
: :
: : ------------Dll2 코드---------------------------------------
: : begin
: : MessageBox(0, PChar('DelphiDll DllEntryPoint'), '확인', 0);
: : end.
: :
: :
: : bcb로 만든 exe에서 Delphi로만든 Dll2를 LoadLibrary하면 MessageBox가 반드시 뜹니다.
: : 그런데 bcb로만든 Dll1을 LoadLibrary하면 MessageBox가 뜨지 않습니다.
: : 왜그렇죠?
: :
: : 여러가지로 테스트결과 BCB에서 DLL을 Compile할때 Runtime packages를 uncheck하고
: : compile하니 BCB로 만든 dll도 LoadLibrary 할때 DllEntryPoint가 호출되더군요
: :
: : Runtime으로 할경우 exe에서 vcl60.bpl이 이미 load되어있으므로
: : dll을 load할때 EnteryPoint를 호출하지 않는것인지요?
: :
: : 질문1
: : BCB에서 dll EnteryPoint 호출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 :
: :
: : 질문2.
: : 위에랑 같은 질문인데요
: : vb로 exe만들고 vb에서 bcb로 만든 dll을 썼었는데요
: : 이상하게 DllEntryPoint가 여러번 호출되더라구요
: : 사용하는 dll은 하나이구 함수가 여러가지일뿐인데..
: : 새로운 함수 호출때마다 한번씩 호출되는것 같기두 하구...
: :
: :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