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CB는 잘 모릅니다.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DLL2의 델파이 코드는 DllEntryPoint가 아닙니다. 그냥 맨처음에 실행되는 초기화(?) 블럭일뿐입니다...
볼랜드의 방식에서 DllEntryPoint에 사용하는것은 DLLProc이라는 전역변수에 함수포인터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procedure LibraryProc(Reason: Integer); { Delphi }
void LibraryProc(int Reason); // C++
위와 같은 함수를 만들어서(함수이름은 상관없음) DLLProc에 할당하면 DllEntryPoint함수가호출될때 invoke됩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C++Builder로 Dll을 만들고
: 프로그램에서 Dll을 LoadLibrary할때 dll의 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이상하게 어떤때는 DllEntryPoint 가 호출되고 어떤때는 DllEntryPoint 가 호출이 안되는것 같아서요
:
:
: BCB로 exe만들고
: Dll1은 BCB로 만들고
: Dll2는 Delphi로 만들었습니다.
:
:
: ------------Dll1 코드---------------------------------------
: int WINAPI DllEntryPoint(HINSTANCE hinst, unsigned long reason, void* lpReserved)
: {
: MessageBox(NULL,"BCBDll DllEntryPoint","확인",0);
: return 1;
: }
:
: ------------Dll2 코드---------------------------------------
: begin
: MessageBox(0, PChar('DelphiDll DllEntryPoint'), '확인', 0);
: end.
:
:
: bcb로 만든 exe에서 Delphi로만든 Dll2를 LoadLibrary하면 MessageBox가 반드시 뜹니다.
: 그런데 bcb로만든 Dll1을 LoadLibrary하면 MessageBox가 뜨지 않습니다.
: 왜그렇죠?
:
: 여러가지로 테스트결과 BCB에서 DLL을 Compile할때 Runtime packages를 uncheck하고
: compile하니 BCB로 만든 dll도 LoadLibrary 할때 DllEntryPoint가 호출되더군요
:
: Runtime으로 할경우 exe에서 vcl60.bpl이 이미 load되어있으므로
: dll을 load할때 EnteryPoint를 호출하지 않는것인지요?
:
: 질문1
: BCB에서 dll EnteryPoint 호출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
:
: 질문2.
: 위에랑 같은 질문인데요
: vb로 exe만들고 vb에서 bcb로 만든 dll을 썼었는데요
: 이상하게 DllEntryPoint가 여러번 호출되더라구요
: 사용하는 dll은 하나이구 함수가 여러가지일뿐인데..
: 새로운 함수 호출때마다 한번씩 호출되는것 같기두 하구...
:
: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