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618] Re: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
kylix [] 2277 읽음    2007-09-20 10:16
BCB는 잘 모릅니다. 한번도 써본적이 없어서...

DLL2의 델파이 코드는 DllEntryPoint가 아닙니다. 그냥 맨처음에 실행되는 초기화(?) 블럭일뿐입니다...

볼랜드의 방식에서 DllEntryPoint에 사용하는것은 DLLProc이라는 전역변수에 함수포인터를 연결하시면 됩니다.
procedure LibraryProc(Reason: Integer); { Delphi }
void LibraryProc(int Reason); // C++
위와 같은 함수를 만들어서(함수이름은 상관없음) DLLProc에 할당하면 DllEntryPoint함수가호출될때 invoke됩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C++Builder로 Dll을 만들고
: 프로그램에서 Dll을 LoadLibrary할때  dll의  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 이상하게 어떤때는 DllEntryPoint 가 호출되고 어떤때는 DllEntryPoint 가 호출이 안되는것 같아서요
:
:
: BCB로 exe만들고
: Dll1은 BCB로 만들고
: Dll2는 Delphi로 만들었습니다.
:
:
: ------------Dll1 코드---------------------------------------
: int WINAPI DllEntryPoint(HINSTANCE hinst, unsigned long reason, void* lpReserved)
: {
:     MessageBox(NULL,"BCBDll DllEntryPoint","확인",0);
:     return 1;
: }
:
: ------------Dll2  코드---------------------------------------
: begin
:    MessageBox(0, PChar('DelphiDll DllEntryPoint'), '확인', 0);
: end.
:
:
: bcb로 만든 exe에서 Delphi로만든 Dll2를 LoadLibrary하면 MessageBox가 반드시 뜹니다.
: 그런데 bcb로만든  Dll1을 LoadLibrary하면 MessageBox가 뜨지 않습니다.
: 왜그렇죠?
:
: 여러가지로 테스트결과 BCB에서 DLL을 Compile할때 Runtime packages를 uncheck하고
: compile하니 BCB로 만든 dll도 LoadLibrary 할때  DllEntryPoint가 호출되더군요
:
: Runtime으로 할경우 exe에서 vcl60.bpl이 이미 load되어있으므로
: dll을 load할때 EnteryPoint를 호출하지 않는것인지요?
:
: 질문1
:  BCB에서 dll EnteryPoint 호출 방식에 대해 궁금합니다.


: 질문2.
:  위에랑 같은 질문인데요
:  vb로 exe만들고 vb에서 bcb로 만든 dll을 썼었는데요
:  이상하게 DllEntryPoint가 여러번 호출되더라구요
:  사용하는 dll은 하나이구 함수가 여러가지일뿐인데..
:  새로운 함수 호출때마다 한번씩 호출되는것 같기두 하구...
:
: 답변 미리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617 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 장성호 1977 2007/09/20
50618     Re: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 kylix 2277 2007/09/20
50635         Re:Re:DllEntryPoint 호출에 대해 장성호 2273 2007/09/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