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라클 접속하고, 단일 쿼리 한번 날려본 경험을 기억으로 적습니다.
빈 폼에 TADOConnection 컴포넌트를 두시고, 프로퍼티에 ConnectionString 옆 ... 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뜨는 화면에 따라, 연결서버(보통은 MS SQL, Oracle 이 있을겁니다.)를 선택,
기본 데이터베이스, 아이디, 비밀번호등을 입력하고, 연결 테스트를 해보십시오.
성공이면, 이후 모든 쿼리가 동작할 겁니다.
전 TADOQuery, TADOProcedure 등을 사용했었지요..
그럼 성공하시길...
궁금이... 님이 쓰신 글 :
: 제가 DB를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 그래서 DB에대한 개념이 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송구스럽지만 시간이 없어서요 급한마음에 여기에 올립니다
: 사용할 DB는 오라클을 사용할겁니다
: 최초에 BDE Administrator에서 셋팅은 했습니다
: 문제는 오라클 클라이언트인데요
: 어찌 어찌 하다보니까 오라클 서버에 접속은 된것 같은데
: 프로그램 내에서 BDE Administrator 랑 오라클 클라이언트 접속만 되면
: 기타 셋팅은 안해도 되나요?
: 그리고 프로그램 내에서 컨넥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TOAD로 들어갈때는 Database : oracle
: user : oracle
: pw : aaa
:
: 뭐 이런식으로 셋팅이 되어 있다면 실제로 코딩에선 어떻게 사용해서 컨넥을 하는지
: 잘 모르겠네요 여기 저기 찾아봤지만 워낙에 초보라서 설명을 들어도 잘 이해가 안가더군요
: 앨리어스, ADO, Session 인가 뭔가 정말 어려운 용어들때문에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
: 어린애한테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자세한 설명 해주시면 정말루~~~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