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577] Re:Oracle 연결.....
넘초보 [mspower] 2056 읽음    2007-09-15 21:04
오라클 접속하고, 단일 쿼리 한번 날려본 경험을 기억으로 적습니다.

빈 폼에 TADOConnection 컴포넌트를 두시고, 프로퍼티에 ConnectionString 옆 ... 를 클릭합니다.

팝업으로 뜨는 화면에 따라, 연결서버(보통은 MS SQL, Oracle 이 있을겁니다.)를 선택,

기본 데이터베이스, 아이디, 비밀번호등을 입력하고, 연결 테스트를 해보십시오.

성공이면, 이후 모든 쿼리가 동작할 겁니다.

전 TADOQuery, TADOProcedure 등을 사용했었지요..

그럼 성공하시길...



궁금이... 님이 쓰신 글 :
: 제가 DB를 사용해본적이 없습니다
: 그래서 DB에대한 개념이 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송구스럽지만 시간이 없어서요 급한마음에 여기에 올립니다
: 사용할 DB는 오라클을 사용할겁니다
: 최초에 BDE Administrator에서 셋팅은 했습니다
: 문제는 오라클 클라이언트인데요
: 어찌 어찌 하다보니까 오라클 서버에 접속은 된것 같은데
: 프로그램 내에서 BDE Administrator 랑 오라클 클라이언트 접속만 되면
: 기타 셋팅은 안해도 되나요?
: 그리고 프로그램 내에서 컨넥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 TOAD로 들어갈때는  Database : oracle
:                                user         : oracle
:                                pw           :  aaa
:
: 뭐 이런식으로 셋팅이  되어 있다면 실제로 코딩에선 어떻게 사용해서 컨넥을 하는지
: 잘 모르겠네요 여기 저기 찾아봤지만 워낙에 초보라서 설명을 들어도 잘 이해가 안가더군요
: 앨리어스, ADO, Session 인가 뭔가 정말 어려운 용어들때문에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
: 어린애한테 설명한다고 생각하고 자세한 설명 해주시면 정말루~~~ 감사하겠습니다
: 그럼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50503 Oracle 연결..... 궁금이... 1375 2007/09/07
50577     Re:Oracle 연결..... 넘초보 2056 2007/09/1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