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396] Re:Re:TCustomEdit 를 상속받아서 컴포넌트를 만들고 싶은데...
초보 [] 1378 읽음    2007-08-27 17:51
와 잘 되네요 ^^ 감사합니다~

TEdit 에는 Paint() 가 없어서 WM_PAINT 메세지 맵 연결해서 쓰니까 되네요~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다음과 같이 새로운 속성으로 Canvas를 만드세요. 타입은 TControlCanvas로 하시고요.
: private:
:   TControlCanvas *FCanvas;
: ...
: public:
:   __property TControlCanvas *Canvas = {read=FCanvas};
:
: 그리고 새로 만드신 에디트 클래스의 생성자에서 이 캔바스 속성의 내부 필드를 TControlCanvas 타입으로 생성시키고 그 Control 속성을 자신, 그러니까 this로 세팅하면 됩니다.
:   FCanvas = new TControlCanvas;
:   FCanvas->Control = this;
:
: 이제 이 Canvas는 맘대로 쓰실 수 있습니다.
:
: 그럼...
:
:
:
: 초보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
: : 빌더에 기본 제공되는 EditBox 보다 좀더 이쁜 (이미지도 넣고~ 색깔 프로퍼티도 Color 말고 다양하게...)
: :
: : EditBox 컴포넌트를 만들고 싶어서 일단 TCustomEdit 를 상속받아서 클래스를 하나 생성하였습니다.
: :
: : 근데 TCustomEdit 의 부모가 TWinControl 이라 Canvas 가 없자나요.
: :
: : TListBox 같은 애들은 TCustomControl 이 부모라 Canvas 가 있어서 Paint 함수에서 수정이 가능한데
: :
: : TEdit 는 ㅠㅠ
: :
: : 고수님들의 정성어린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50391 TCustomEdit 를 상속받아서 컴포넌트를 만들고 싶은데... 초보 1188 2007/08/27
50395     Re:TCustomEdit 를 상속받아서 컴포넌트를 만들고 싶은데... 박지훈.임프 1264 2007/08/27
50396         Re:Re:TCustomEdit 를 상속받아서 컴포넌트를 만들고 싶은데... 초보 1378 2007/08/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