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50355] Re:ms visual c++에서 만들어진 dll / lib을 사용할때..
전재득 [jedclub] 2094 읽음    2007-08-23 14:56
먼저 DLL의 경우 심볼릭 네임을 이용해서 링크를 하는 방법입니다.

lib파일은 그 심볼릭 정보가 들어있는 파일이고요 DLL안을 모두 검사하거나
특정 부분을 검사하여 링크가 가능한 심볼릭 문자열?을 찾는 게 implib 이고
MS포멧으로된 lib파일을 빌더용으로 변환하는게 coff2omf 입니다.

일단 일반적인 C Style 의 call 방식을 사용하는 (__cdecl,__stdcall) 곳에서는
크게 문제될 부분이 없습니다. DLL안의 함수를 호출하는데 있어서 말이죠..
문제는 class 로 작성된 DLL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물론 내부적으로는 class의 함수를 쪼개서 링크할수있게 합니다만. 그 방식이
빌더나, MS 가 쓰는 방식이 다릅니다. 따라서 MS 로작성된 class DLL -> 빌더
에서 사용할수 없습니다.

그게아닌 단순한 함수 호출방식의 DLL이라면 coff2omf를쓰든 implib 를 쓰든 빌더에서 읽어서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MS에서 만들어진 DLL을 쓸때는 implib를 쓰는게 좀더 제가 쓸때는 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

도움이 되셨길....

+ -

관련 글 리스트
50344 ms visual c++에서 만들어진 dll / lib을 사용할때.. charas 1951 2007/08/22
50355     Re:ms visual c++에서 만들어진 dll / lib을 사용할때.. 전재득 2094 2007/08/23
50371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 charas 1602 2007/08/2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