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만식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빌더를 공부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
:
: 다름이 아니라
: 이것 저것 뒤져보다가 궁금한게 생겼는데요..
: 그게 바로 PDA 입니다.
:
: 포켓PC(윈도CE)환경에서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짜보고 싶은 욕망이 갑자기 생겨서요 ㅠㅠ
:
: 근데 PDA프로그램을 빌더에서 가능한가 싶어서요(책에도 PDA부분은 언급되어 있지 않더군요)
:
: 가능하다면 어떤 절차를 거쳐야 하는지..
:
: 불가능 하다면 보통 어떤 툴을 쓰는지가 궁금합니다..
결론 부터 이야기 하자면
빌더를 이용해서는 PDA용 프로그램을 개발 할 수 없습니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우선 실행 파일 생성 포맷 규칙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호환성을 이야기하는 것이겠지요)
만약 그래도 원하신다면 C# 계열(볼랜드에서도 나온 것 같은데요) 을 이용해서 개발,
.net cf를 이용해서 탑제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전제는 C#을 배워야 하겠죠..
참고 내용은 다음과 같이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확인해보십시요.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42168
c++ 언어를 이용 WinCE 계열 프로그램을 제작하고자 하신다면 embedded Visual C++ 외에는
방법이 현재는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