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947] Re: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 1055 읽음    2007-07-18 19:08
ㄳㄳ ㅎㅎ 2번방법으로 할려구용 ;;

참나 ;; 괜히 어렵게 생각했네용 ㅋㅋ ^^;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1. 일단 님이 하시는 방법대로해도 되구요
:
: 2. TFImage  * FImage[2] ;를 TFMain 에 선언하지 않고
:     global 로 선언해서 써두 되구요
:
: 3. 그리구 Screen->FormCount;  ,     Screen->Forms  를 이용해서
:      찾아볼수도 있습니다.
:
: ---------------------------------------------------------
:
: 개인적으로는 보통 Modal로 띄울경우 Show한곳에서 delete를 하도록 합니다.
: (그러니까 Main폼에서 delete하도록)
:
: 아래코드처럼 스스로 free될때는
:     3번 - Screen->Forms 에서 찾는방식으로 하거나
:     2번 - 전역변수를 쓰는 방식으로 합니다.
:
: 그럼...
:
:
: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 아래와 같이 구성을 했는데 찾다찾다 말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 : 이렇게 하니깐 되기는 하는데 더블포인터도 쓰고 그래서 쫌 어거지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 : 혹시 다른 방법이 있나 문의 드립니다.
: :
: : class TFMain : public TForm
: : {
: :         void __fastcall FormShow(TObject *Sender);
: :         void __fastcall Button1Click(TObject *Sender);
: :         virtual __fastcall TFMain(TComponent *Owner);
: :         TFImage  * FImage[2] ;
: : };
: :
: : void __fastcall TFMain::FormShow(TObject *Sender)
: : {
: :     FImage[0] =  new TFImage(Application);
: :     FImage[0] -> Init(CamId , &FImage[0]);
: :
: :     FImage[1] =  new TFImage(Application);
: :     FImage[1] -> Init(CamId , &FImage[1]);
: : }
: :
: :
: : void __fastcall TFMain::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if(FImage[0] != NULL)  {
: :            
: :             이부분을 하려고 지금 이렇게 어거지로 짜논거 거든요?
: :             그니깐 메모리가 살아 있는지 아닌지 확인 하구 메인폼에서
: :             접근을 해야 뻑이 않나서요 ;;
: :
: :             }
: : }
: :
: :
: : //---------------------------------------------------------------------
: : class TFImage : public TForm
: : {
: :         void __fastcall 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         void __fastcall Init(int CamId , TFImage ** Addr);
: :         TFImage ** Address  ;
: : };
: :
: :
: : void __fastcall TFImage::Init(int CamId , TFImage ** Addr)
: : {
: :     Address   = Addr ;
: : }
: : void __fastcall TFImage::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 {
: :     Action = caFree;
: :     PSelView->WindowProc = OriginalProc;
: :     *Address = NULL ;
: : }

+ -

관련 글 리스트
49941 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1175 2007/07/18
49946     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장성호 1026 2007/07/18
49947         Re: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1055 2007/07/18
49944     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착한아들(HoPe) 1049 2007/07/18
49948         Re: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1145 2007/07/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