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944] 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착한아들(HoPe) [] 1049 읽음    2007-07-18 17:51
제가 보기엔 TFMain의 생성부분
예)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FImage[0] = NULL;
    FImage[1] = NULL;
}
을 하시고, 아래 부분에서
void __fastcall TFMain::FormShow(TObject *Sender)
{
    if(FImage[0] == NULL)        FImage[0] = new TImage(This);
    if(FImage[1] == NULL)        FImage[1] = new TImage(This);
}
하시면 될듯하네요.
참고로 어짜피 부모가 소멸 될때 자동 소멸되지만...소멸 부분에
void __fastcall TForm1::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if(FImage[0] != NULL)        delete FImage[0];
    if(FImage[1] != NULL)        delete FImage[1];

    FImage[0] = NULL;
    FImage[1] = NULL;
}
이렇게 하시면 더 깔끔할꺼 같구요..
그럼 눈팅이 HoPe입니당...즐프요~  *^^*;

반짝반짝 님이 쓰신 글 :
: 아래와 같이 구성을 했는데 찾다찾다 말이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이렇게 구성했습니다.
: 이렇게 하니깐 되기는 하는데 더블포인터도 쓰고 그래서 쫌 어거지 같은 느낌이 들어서요
: 혹시 다른 방법이 있나 문의 드립니다.
:
: class TFMain : public TForm
: {
:         void __fastcall FormShow(TObject *Sender);
:         void __fastcall Button1Click(TObject *Sender);
:         virtual __fastcall TFMain(TComponent *Owner);
:         TFImage  * FImage[2] ;
: };
:
: void __fastcall TFMain::FormShow(TObject *Sender)
: {
:     FImage[0] =  new TFImage(Application);
:     FImage[0] -> Init(CamId , &FImage[0]);
:
:     FImage[1] =  new TFImage(Application);
:     FImage[1] -> Init(CamId , &FImage[1]);
: }
:
:
: void __fastcall TFMain::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if(FImage[0] != NULL)  {
:            
:             이부분을 하려고 지금 이렇게 어거지로 짜논거 거든요?
:             그니깐 메모리가 살아 있는지 아닌지 확인 하구 메인폼에서
:             접근을 해야 뻑이 않나서요 ;;
:
:             }
: }
:
:
: //---------------------------------------------------------------------
: class TFImage : public TForm
: {
:         void __fastcall 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void __fastcall Init(int CamId , TFImage ** Addr);
:         TFImage ** Address  ;
: };
:
:
: void __fastcall TFImage::Init(int CamId , TFImage ** Addr)
: {
:     Address   = Addr ;
: }
: void __fastcall TFImage::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
:     Action = caFree;
:     PSelView->WindowProc = OriginalProc;
:     *Address = NULL ;
: }

+ -

관련 글 리스트
49941 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1175 2007/07/18
49946     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장성호 1026 2007/07/18
49947         Re: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1056 2007/07/18
49944     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착한아들(HoPe) 1049 2007/07/18
49948         Re:Re:동적생성된 폼이 아직 있는지 없는지 알려면 어떻게해야 하는거죠? 반짝반짝 1145 2007/07/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