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더에서 다 지원됩니다.
물론 VC에서도 다 지원됩니다.
사실상은 glut에서 하는 일이거든요.
빌더나 VC나 단지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해주는 것만 하는 것이죠.
처음에는 glut (=> OpenGL 유틸리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로 하겠지만,
나중에는 그냥 gl로도 다 할 수 있습니다.
컴파일러가 설치될 때 기본적으로 설치됩니다. 단, glut는 추가적으로 설치해야 합니다.
어디에?? gl이 설치된 위치에 include나 lib폴더에 보시면 gl이란 폴더가 따로 있습니다.
glut관련 헤더와 라이브러리를 복사해 주면 됩니다. 꼭 해줘야 되는 거죠..glut를 사용하시려면..
아래 예제에서 그냥 main() 함수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윈도우에서 작동시켜보려면
콘솔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빌더에서는 메뉴에서 New에서 Other를 누르시면 다이얼로그가 나옵니다.
툴바에선 New 버튼 누르시면 다이얼로그가 바로 나오는데요 거기보시면 Console wizard가 있습니다.
요 녀석입니다. 콘솔 어플리케이션의 구성형태를 만들어줍니다. 선택하고 OK하시면
main()함수가 나옵니다.
ㅇ위의 얘기와는 별개로 빌더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가 추가적으로 있습니다.
여기 자료실이나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란에 보시면 OpenGL 컴포넌트가 있습니다.
이 컴포넌트를 설치해서 opengl을 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을 거의 눈으로 보면서 할 수 있다는 거죠.. 물론 폰트까지..ㅋㅋ 2D와 3D
달랑 판넬형태를 지닌 컴포넌트 하나가 설치되는데요. 이 판넬이 OpenGL의 화면이라고 하면 되려나...
아주 다양하게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판넬로 만들어져서 가질수 있는 이점이 꽤 많다고 해야할까요..ㅋㅋ
한번 해 보시고, 궁금한 점이 생기면 다시 질문올려주시길 바랍니다...
builder초짜 님이 쓰신 글 :
: OpenGl을 이용한 아주 간단한 플그램인데 실행이 안되네요...
:
: 책을 보면서 따라하는데 실행하면 푸른 배경색을 가진 윈도우가 생성 되야 되는것 같은데
:
: 실행이 안됩니다...
:
: #include <windows.h>
: #include <gl/glut.h>
:
: void RenderScene(void)
: {
: // Clear the window with current clearing color
: glClear(GL_COLOR_BUFFER_BIT);
:
:
: // Flush drawing commands
: glFlush();
: }
:
: // Setup the rendering state
: void SetupRC(void)
: {
: glClearColor(0.0f, 0.0f, 1.0f, 1.0f);
: }
:
:
: // Main program entry point
: void main(void)
: {
: glutInitDisplayMode(GLUT_SINGLE | GLUT_RGB);
: glutCreateWindow("Simple");
: glutDisplayFunc(RenderScene);
:
: SetupRC();
:
: glutMainLoop();
: }
:
: 책에서는 컴파일러를 C++ 을 쓰는것 같은데 builder로 실행 할려면 어케 해야 하나요?
:
: 책에 보면 컴파일러와 링크 옵션을 Win32 콘솔 애플리케이션으로 설정해야 한다는데
:
: Win32 콘솔 애플리케이션이 builder 에도 있나요?
:
: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