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887] Re:가상키보드 메모리 누수문제입니다.
장성호 [nasilso] 1876 읽음    2007-07-13 09:48
처음에 얼른봐서 몰랐는데..
한참  봤네요

메모리 누수에 관해

[문제 1]
void __fastcall TfrmVKey::DrawKeyboard() 이 함수에서요
clipRgn = CreateRectRgnIndirect(&client);     //이부분에 문제가 있습니다.
작업이 끝난후 DeleteObject(clipRgn); 로 delete해주십시요

[문제 2]
뭐 크게 문제가 안될수도 있지만
kList 에 AddKey함수로
KEYDEF *key = new KEYDEF;를 new를 많이 했는데...
프로그램종료할때 kList만 clear하고 delete하더군요
kList안에 있는 key들도 delete를 해줘야...
clear한다고 delete되지 않습니다.


[추신]

개인적으로 메모로누수를 찾을때

첫째로  new와 delete가 짝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작업관리자 띄워두고 열선택에서 죽 선택하죠
메모리 ,페이지폴트,핸들,스레드,User개체 , GDI등...

그리고 그것들의 변화량을 지켜봅니다.

이번경우가 같은경우 메모리 변화량도 있지만
GDI개체가 자꾸 올라가더군요

그럼....


Dreamingguy 님이 쓰신 글 :
: 2주 넘게 가상키보드 만드느라 삽질중입니다.
: 온세미 님께서 올려놓으신 델파이 소스를 참고해서 만들긴 했는데, 작업 관리자에서 보면 메모리가 증가합니다.
: 키보드 폼에서 메시지를 처리하지 못하고 쌓이는 것인지...
: WM_NCACTIVATE 이벤트 처리 부분이 델파이 소스에서는 inherited라고만 되어있습니다...
:
: 다들 바쁘시겠지만 많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880 가상키보드 메모리 누수문제입니다. Dreamingguy 1373 2007/07/12
49887     Re:가상키보드 메모리 누수문제입니다. 장성호 1876 2007/07/13
49889         Re:Re:가상키보드 메모리 누수문제입니다. Dreamingguy 1644 2007/07/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