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어 답변 드립니다
BitBtn1->Glyph은 TBitmap형을 원하므로 바로 TIcon형을 바로 대입할수는 없겠죠
아래 Tip 자료실에 ICO를 BMP로 가져오는 tip이 있습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67
=======샘플 소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3Click(TObject *Sender)
{
if(OpenDialog1->Execute())
{
this->Icon->Handle;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TIcon *ico=new TIcon;
ico->Handle =ExtractIcon(HInstance, OpenDialog1->FileName.c_str(),0);
bmp->Width = (ico->Width);
bmp->Height = (ico->Height);
bmp->Canvas->Draw(0,0,ico);
BitBtn1->Glyph=bmp;
Image1->Picture->Bitmap->Assign(bmp);
delete bmp;
delete ico;
}
}
//---------------------------------------------------------------------------
[추신]
저는 시간나면 .. 아니 시간을 내어서
여기저기 강좌 , tip , 기타 게시판을 돌아다니며 글을 읽습니다.
관심분야만 읽는것이아니라 처음부터 다 읽습니다.
이해 안되는것도 있고, 이미 아는것도 있고, 또 전혀 분야가 달라서 필요 없는것도 많은데...
그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프로그램할때.. 막히면... 어딘가에서 봤는데 하는.... 기억이 나면서
자료를 검색하는데 도움을 주지요
위 팁도 봤는데.. 하는 기억으로 검색하니까 바로 나오네요
온새미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바로 전에 글올린 온새미입니다...
: 그 글을 올리고나서 뭔가 까먹고 질문 못한 것이 있었는데, 방금 생각나서 올리려고합니다 :)
: 저번에 볼포에서 검색을 하다가, 원치 않던 곳에서 귀중한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바로 ExtractIcon 이라는 함수입니다. 그 함수가 EXE파일의 아이콘을 따오는 거라고 하던데요... 그렇게 따온 아이콘을, Button이나 BitBtn에 뿌려주고 싶은데요... Button은 안되는 것 같아서, BitBtn에 뿌려보려고 했습니다만,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시도는 해보았습니다만, 두 형식이 맞지 않는다면서...] 아래 소스코드에 대충 써봤는데요... 말도 안되는 형식입니다만 :)
:
: // Button2를 눌렀을때의 이벤트 ////////////////////////////////////////////////
: void __fastcall TForm4::Button2Click(TObject *Sender)
: {
: OpenDialog1->Execute();
: B1 = OpenDialog1->FileName;
: B1F = InputBox("빠른실행 1의 이름을 설정해 주세요.","안내",NULL);
: Form7->BitBtn1->Caption = B1F;
:
: TIcon *NewIcon = new TIcon;
:
: HINSTANCE hInst;
:
: NewIcon->Handle = ExtractIcon(hInst, B1.c_str(), 0);
: Form7->BitBtn1->Glyph->Handle = ExtractIcon(hInst, B1.c_str(), 0);
: }
: ///////////////////////////////////////////////////////////////////////////////
:
: BitBtn이 안된다면, Image라도 써도 좋으니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검색당시의 예제에 보면, ImageList에 추가시켜서 어딘가에 뿌려주던데... 그게 버튼으로 보이진 않아서 무시했습니다만;;]
:
: 참신한 의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ㅆ + 초보의 응석받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