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723] Re:연이어 질문 공세에 들어갔습니다...
장성호 [nasilso] 957 읽음    2007-06-27 14:37
연이어 답변 드립니다

BitBtn1->Glyph은 TBitmap형을 원하므로 바로 TIcon형을 바로 대입할수는 없겠죠

아래 Tip 자료실에 ICO를 BMP로 가져오는 tip이 있습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67


=======샘플 소스=====

void __fastcall TForm1::Button3Click(TObject *Sender)
{
    if(OpenDialog1->Execute())
    {

     this->Icon->Handle;
     Graphics::TBitmap *bmp=new Graphics::TBitmap;

      TIcon *ico=new TIcon;

      ico->Handle =ExtractIcon(HInstance, OpenDialog1->FileName.c_str(),0);

      bmp->Width  =  (ico->Width);
      bmp->Height =  (ico->Height);
      bmp->Canvas->Draw(0,0,ico);
      BitBtn1->Glyph=bmp;
      Image1->Picture->Bitmap->Assign(bmp);

      delete bmp;
      delete ico;
    }
}
//---------------------------------------------------------------------------

[추신]
저는 시간나면 ..     아니 시간을 내어서
여기저기   강좌 , tip , 기타 게시판을 돌아다니며  글을 읽습니다.
관심분야만 읽는것이아니라 처음부터  다 읽습니다.
이해 안되는것도 있고, 이미 아는것도 있고, 또 전혀 분야가 달라서 필요 없는것도 많은데...

그것이 실력향상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프로그램할때.. 막히면... 어딘가에서 봤는데 하는.... 기억이 나면서
자료를 검색하는데 도움을 주지요

위 팁도 봤는데.. 하는 기억으로 검색하니까 바로 나오네요




온새미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바로 전에 글올린 온새미입니다...
: 그 글을 올리고나서 뭔가 까먹고 질문 못한 것이 있었는데, 방금 생각나서 올리려고합니다 :)
: 저번에 볼포에서 검색을 하다가, 원치 않던 곳에서 귀중한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바로 ExtractIcon 이라는 함수입니다. 그 함수가 EXE파일의 아이콘을 따오는 거라고 하던데요... 그렇게 따온 아이콘을, Button이나 BitBtn에 뿌려주고 싶은데요... Button은 안되는 것 같아서, BitBtn에 뿌려보려고 했습니다만,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시도는 해보았습니다만, 두 형식이 맞지 않는다면서...] 아래 소스코드에 대충 써봤는데요... 말도 안되는 형식입니다만 :)
:
: // Button2를 눌렀을때의 이벤트 ////////////////////////////////////////////////
: void __fastcall TForm4::Button2Click(TObject *Sender)
: {
:         OpenDialog1->Execute();
:         B1 = OpenDialog1->FileName;
:         B1F = InputBox("빠른실행 1의 이름을 설정해 주세요.","안내",NULL);
:         Form7->BitBtn1->Caption = B1F;
:
:         TIcon *NewIcon = new TIcon;
:
:         HINSTANCE hInst;
:
:         NewIcon->Handle = ExtractIcon(hInst, B1.c_str(), 0);
:         Form7->BitBtn1->Glyph->Handle = ExtractIcon(hInst, B1.c_str(), 0);
: }
: ///////////////////////////////////////////////////////////////////////////////
:
: BitBtn이 안된다면, Image라도 써도 좋으니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 [검색당시의 예제에 보면, ImageList에 추가시켜서 어딘가에 뿌려주던데... 그게 버튼으로 보이진 않아서 무시했습니다만;;]
:
: 참신한 의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ㅆ + 초보의 응석받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

관련 글 리스트
49721 연이어 질문 공세에 들어갔습니다... 온새미 957 2007/06/27
49723     Re:연이어 질문 공세에 들어갔습니다... 장성호 957 2007/06/27
49731         Re:Re:ICO나 BMP크기를 늘려주는건 어떻게하나요? 온새미 1424 2007/06/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