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바로 전에 글올린 온새미입니다...
그 글을 올리고나서 뭔가 까먹고 질문 못한 것이 있었는데, 방금 생각나서 올리려고합니다 :)
저번에 볼포에서 검색을 하다가, 원치 않던 곳에서 귀중한 것을 알게되었는데요, 바로 ExtractIcon 이라는 함수입니다. 그 함수가 EXE파일의 아이콘을 따오는 거라고 하던데요... 그렇게 따온 아이콘을, Button이나 BitBtn에 뿌려주고 싶은데요... Button은 안되는 것 같아서, BitBtn에 뿌려보려고 했습니다만, 어떻게 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시도는 해보았습니다만, 두 형식이 맞지 않는다면서...] 아래 소스코드에 대충 써봤는데요... 말도 안되는 형식입니다만 :)
// Button2를 눌렀을때의 이벤트 ////////////////////////////////////////////////
void __fastcall TForm4::Button2Click(TObject *Sender)
{
OpenDialog1->Execute();
B1 = OpenDialog1->FileName;
B1F = InputBox("빠른실행 1의 이름을 설정해 주세요.","안내",NULL);
Form7->BitBtn1->Caption = B1F;
TIcon *NewIcon = new TIcon;
HINSTANCE hInst;
NewIcon->Handle = ExtractIcon(hInst, B1.c_str(), 0);
Form7->BitBtn1->Glyph->Handle = ExtractIcon(hInst, B1.c_str(), 0);
}
///////////////////////////////////////////////////////////////////////////////
BitBtn이 안된다면, Image라도 써도 좋으니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검색당시의 예제에 보면, ImageList에 추가시켜서 어딘가에 뿌려주던데... 그게 버튼으로 보이진 않아서 무시했습니다만;;]
참신한 의견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ㅆ + 초보의 응석받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