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전에도 이런 질문 올리신적 있죠?
: sound쪽은 잘 몰라서 답변을 못드렸는데...
:
:
: [DrectX를 꼭해야하나요?]
:
: 먼저 directX 를 꼭해야 sound를 제어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 directX에 Sound쪽 api인 DirectSound가 있지만...
: 그것만이 유일한 길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
:
:
: [마이크에 신호가 들어오는지 아닌지 알아야 녹음을 할텐데]
:
: 마이크에 신호가 들어오면 그때부터 녹음해야 한다구요?
:
: 한번 생각해 보면요..
: 마이크에 신호는 마이크가 켜져있는 이상 늘 있지 않겠습니까?
: 신호는 늘 존재하며 , 단지 그 크기가 크거나 작거나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
: 마이크에서 신호(음압) Level 이 일정 이상 들어오면 시스템으로 이벤트를 보내는 마이크가 있나요?
: 아직까지 저는 그런것은 못들어 봣습니다.
:
:
: [그러면 어떻게?]
:
: 그러므로 제생각에는 일단 마이크로 드어오는 신호를 계속 수신해야 하구요
:
: 그 다음 신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든,
: 아니면 일정시간 녹음해서 주기적으로 분석하든지 간에
:
: 수신한 마이크 신호에서 음압레벨이 어느정도 이상이 되는 시점을 찾아야 합니다.
:
: 그래서 그 시점부터 파일로 수신되는 신호를 녹화하든
: 아니면 이미 녹화된 파일이 있으면 짤라서 저장하든 해야겠지요
:
:
: 정확히 방법을 알고있지 않으면서 대답해서 죄송합니다
: 그러나 같은 질문을 올린지 오래되신것 같아
: 생각을 좀 전환해보시면 어떨까해서 답변 올려봅니다.
:
:
: [만약...]
: 만약 그냥 녹음은 잘하시는것이라면
:
: 녹음한 파일에서 또는 수신한 마이크 신호에서
: 음압레벨이 일정 크기 이상되는 부분을 찾는게 문제일것 같습니다.
:
: 이부분은 정말 저도 더욱 모르는 분야인데....
:
:
:
: [참고]
: 녹음 관련 api 가 아래와 같은것이 있네요
: #include <mmsystem.h>
:
: waveInGetDevCaps
: CreateEvent
: waveInOpen
: waveInPrepareHeader
: waveInAddBuffer
: waveInStart
: --------------------
: waveInStop
: waveInClose
:
:
:
:
: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 사운드카드의 마이크 단자에 신호가 들어오면
: :
: : 녹음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 :
: : 녹음하고 플레이하는것은 되는데
: :
: : 마이크에 신호가 들어오는지 아닌지 알아야 녹음을 할텐데..
: :
: :
: : diretx에 비디오및 오디오 제어 관련이 있는것 같아서요.
: : 그쪽을 공부하면 마이크 신호 감지가 가능한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