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717] Re:[질문]directX를 배우면 사운드제어 가능한가요? - 제 생각엔...
장성호 [nasilso] 1806 읽음    2007-06-26 17:26
전에도 이런 질문 올리신적 있죠?
sound쪽은 잘 몰라서 답변을 못드렸는데...


[DrectX를 꼭해야하나요?]

먼저 directX 를 꼭해야 sound를 제어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directX에  Sound쪽 api인 DirectSound가 있지만...
그것만이 유일한 길은 아니라는 얘기입니다.



[마이크에 신호가 들어오는지 아닌지 알아야 녹음을 할텐데]

마이크에 신호가 들어오면 그때부터 녹음해야 한다구요?

한번 생각해 보면요..
마이크에 신호는 마이크가 켜져있는 이상 늘 있지 않겠습니까?
신호는 늘 존재하며 , 단지 그 크기가  크거나 작거나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이크에서 신호(음압)  Level 이 일정 이상 들어오면  시스템으로 이벤트를 보내는 마이크가 있나요?
아직까지 저는 그런것은 못들어 봣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그러므로 제생각에는 일단 마이크로 드어오는  신호를 계속 수신해야 하구요

그 다음  신호를 실시간으로 분석하든, 
아니면  일정시간 녹음해서 주기적으로 분석하든지 간에

수신한 마이크 신호에서 음압레벨이 어느정도 이상이 되는 시점을 찾아야 합니다.

그래서 그 시점부터 파일로 수신되는 신호를 녹화하든
아니면 이미 녹화된 파일이 있으면 짤라서 저장하든 해야겠지요


정확히 방법을 알고있지 않으면서 대답해서 죄송합니다
그러나 같은 질문을 올린지 오래되신것 같아
생각을 좀 전환해보시면 어떨까해서 답변 올려봅니다.


[만약...]
만약 그냥 녹음은 잘하시는것이라면

녹음한 파일에서 또는  수신한 마이크 신호에서
음압레벨이 일정 크기 이상되는 부분을 찾는게 문제일것 같습니다.

이부분은 정말 저도 더욱 모르는 분야인데....



[참고]
녹음 관련 api 가 아래와 같은것이 있네요
#include <mmsystem.h>

waveInGetDevCaps
CreateEvent
waveInOpen
waveInPrepareHeader
waveInAddBuffer
waveInStart
--------------------
waveInStop
waveInClose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사운드카드의 마이크 단자에 신호가 들어오면
:
: 녹음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려고 하는데요.
:
: 녹음하고 플레이하는것은 되는데
:
: 마이크에 신호가 들어오는지 아닌지 알아야 녹음을 할텐데..
:
:
: diretx에 비디오및 오디오 제어 관련이 있는것 같아서요.
: 그쪽을 공부하면 마이크 신호 감지가 가능한가해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716 [질문]directX를 배우면 사운드제어 가능한가요? 하안인 965 2007/06/26
49717     Re:[질문]directX를 배우면 사운드제어 가능한가요? - 제 생각엔... 장성호 1806 2007/06/26
49719         답변감사드립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 하안인 1123 2007/06/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