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680] Re:메시지 바꿔치기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장성호 [nasilso] 1453 읽음    2007-06-21 02:18
간단한 방법이 있어요

1. Form의 속성에서 KeyPreview 를 true로 설정하시구요
     ;  Form위의 모든 Control의 Key이벤트를 먼저 Form에서 점검하겠다는 뜻입니다

2. Form의 OnKeyPress 이벤트에 아래와 같이 넣어주세요


void __fastcall TQH_MAIN::FormKeyPress(TObject *Sender, char &Key)
{
    if (Key == VK_RETURN)
   {
        Key = 0;  //입력된 Key를 무시하도록 하구

        // 다음 tab으로
        1)  Perform(WM_NEXTDLGCTL, 0, 0);
        2)  SendMessage(Handle,WM_NEXTDLGCTL, 0, 0);
        3)  SelectNext(ActiveControl, true, true);

        // 이전 tab으로
        1)  Perform(WM_NEXTDLGCTL, VK_SHIFT, 0);
        2)  SendMessage(Handle,WM_NEXTDLGCTL, VK_SHIFT, 0);
        3)  SelectNext(ActiveControl, false, true);
         
    }
}
//---------------------------------------------------------------------------

위  1,2,3 번 모두 같은 의미입니다만 저렇게 쓸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그럼


초보자 님이 쓰신 글 :
: 폼에서 작업을 하다가  엔터키를 치면 다음 입력창으로 포커스가 이동하도록 하고 싶은데요
:
: (다음 입력창으로 이동은  Tab키로 가능함)
:
: 컨트롤 마다 이벤트를 걸어서 다음 입력창으로 이동하도록 코딩하기엔 너무 번거롭고
:
: 메시지를 바꾸어 전달해서 엔터키를 탭키로 인식하게 하면 가능한데 함수 부분을 잘 모르겠습니다.
:
: 비쥬얼 C++에서는 메시지의 PreTranslateMessage 를 선택해서 다음과 기능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
:
:     if(pMsg->message==WM_KEYDOWN && pMsg->wParam==13)
:     {
:        if(GetDlgItem(IDC_EXIT)->m_hWnd != pMsg->hwnd) pMsg->wParam=9;
:     }
:
:     return CDialog::PreTranslateMessage(pMsg);
:
: BC++ 빌더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수님들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679 메시지 바꿔치기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초보자 1131 2007/06/21
49680     Re:메시지 바꿔치기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장성호 1453 2007/06/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