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폼에서 작업을 하다가 엔터키를 치면 다음 입력창으로 포커스가 이동하도록 하고 싶은데요
(다음 입력창으로 이동은 Tab키로 가능함)
컨트롤 마다 이벤트를 걸어서 다음 입력창으로 이동하도록 코딩하기엔 너무 번거롭고
메시지를 바꾸어 전달해서 엔터키를 탭키로 인식하게 하면 가능한데 함수 부분을 잘 모르겠습니다.
비쥬얼 C++에서는 메시지의 PreTranslateMessage 를 선택해서 다음과 기능추가를 해주면 됩니다.
if(pMsg->message==WM_KEYDOWN && pMsg->wParam==13)
{
if(GetDlgItem(IDC_EXIT)->m_hWnd != pMsg->hwnd) pMsg->wParam=9;
}
return CDialog::PreTranslateMessage(pMsg);
BC++ 빌더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수님들의 지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