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640] Re:빌더 컴화일 에러에 대해...
장성호 [nasilso] 1335 읽음    2007-06-14 09:59
[C++ Error] TeeNavigator.hpp(42): E2015 Ambiguity between 'Buttons' and 'Excel_2k::Buttons'

위와같은 종류의 에러는  type 이름이 같은게 두군데 선언되어있기 때문입니다.

Excel_2k  에 Buttons 가 있는데
TeeNavigator.hpp  에서 똑 Buttons라는 이름으로 Type이 선언되어있기 때문입니다.

해결방법은

1. TeeNavigator 와  Excel_2k 둘중 하나만 사용한다.
       ==> 둘다 필요한것이면 어쩔수 없고 
  
2. 둘중 한쪽편의 type이름을 다른것으로 바꿉니다.
        ==> 근데 이건 내가 만든 class라면 문제 없겠지만
              다른사람이 만든 Component라면 좀 ....


3. namespace를 사용합니다.   
     Buttons 를 사용할때  Excel_2k::Buttons 인지  Navigator::Buttons인지...
   

그런데 어쩌면 TeeNavigator.hpp 파일에 namespace가 없어서 나는 에러일수도 있습니다.

이경우 TeeNavigator.hpp 에 namespace를 만들어 주세요


4. 그도 저도 안되면  모듈을 dll로  분리하세요





부산촌놈 님이 쓰신 글 :
: 흐흑...
: 도저히 해결이 안되네요....
:
: 고수님들....
: 부탁좀 드립니다....
:
: 아래 에러는 외 생기는 겁니까?
: 해결 방법은 있나요?
:
: [C++ Error] TeeNavigator.hpp(42): E2015 Ambiguity between 'Buttons' and 'Excel_2k::Buttons'

+ -

관련 글 리스트
49637 빌더 컴화일 에러에 대해... 부산촌놈 1109 2007/06/14
49640     Re:빌더 컴화일 에러에 대해... 장성호 1335 2007/06/14
49639     Re:빌더 컴화일 에러에 대해... 강재호.만해 1061 2007/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