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드벤텍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보드입니다.
컴퓨터에서 아나로그 전압을 입력받는것이 주요 기능이고, 부가적으로 디지털( 0v, 5v ) 입력및 출력을 할수 있고
아나로그 출력도 1개 정도 있는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아마 카운터/타이머 기능도 있는것으로 아는데
컴퓨터 에서 제어하는 방법은
1. 어드벤텍 에서 제공하는 DLL 를 이용하거나.
2. 카드주소로 직접 제어 하는 방법이 있읍니다.
2 번 방식으로 제어 하려면 카드의 내부 동작을 자세히 알고 있는 경우에만 가능하고( 약간의 전자적인 지식이 있는경우 추천 ) 보드를 자유자재로 사용할수 있읍니다.
1번 방식의 경우는 사용자가 보드동작의 지식이 많지않은경우을 가정해서 프로그램어가 어드벤텍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호출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상세한 내용을 다 나열 하기는 너무 내용이 많아서.....
질문하신 내용에만 답변 드리면 .
12비트 -> 분해능을 말하며 12비트이면 0x0000 - 0x0FFF => 0 - 4095 단계의 분해능을 가짐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최고 5V 까지 출력할수 있으면 5V / 4096 = 0.0012207 V 단위로 제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이지요
0.0012207 V 는 약 0.001 V -> 1mV 단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DA 와 AD 가 있으며 이것의 의미는
카드(컴퓨터) 에서 외부로 전압을 출력 하는경우 DA 에 해당하고
외부전압이 카드(컴퓨터)로 들어 오는경우 즉 외부 전압을 읽는 경우에 해당 -> AD 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어드벤텍 사이트에 들어가서 메뉴얼을 다운 받을수 있읍니다 참조 하십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