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rid 님이 쓰신 글 :
: 400x300 크기의 작은 이미지입니다. 그냥 비트맵 형식으로 무작정 보냈는데.....
: (초당 400x300x3 = 360000 바이트)
:
: 1. 일단 일부는 넘어갑니다만, 아주 일부분만 넘어가고 나머지는 0으로 채워지는 듯 하네요.
전송루틴이 어떤지 모르겠지만, 그쪽을 좀더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사이즈로 데이터를 나누어서 보내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 2. 일단 용량문제가 있으니 압축을 하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
: zip? jpg???? 어떤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팁 좀 부탁드립니다.
jpg 등으로 압축하면 영상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Indy 컴포넌트에 압축 관련 컴포넌트가 있는 듯합니다.
그외에도 검색해보시면 압축 컴포넌트가 많이 있을 겁니다. 아니면 Zlib( http://www.zlib.net)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
: 아.... 현재는 터보C++로....
:
: TImage 랑 TServerSocket/TClientSocket 으로 기본 컴포넌트만 쓰고 있었습니다.
:
: 이걸로는 좀 무리일까요?
터포 C++ 이면 컴포넌트 추가가 안되겠네요. -_-
통신이나 압축 컴포넌트를 디자인 타임 컴포넌트로 사용하지 말고, 런타임시에 컴포넌트를 생성하여 사용하셔도 될듯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