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181] Re:카메라로 진자의 떨리는 진폭을 그려 낼 방법 조언좀...
김형준 [phenix] 1187 읽음    2007-05-07 11:03
먼저 측정하고자 하는 진자의 주기(frequency)를 대략 알아야 합니다.
측정하고자 하는 주기보다 최소 2배이상 큰 주파수(보통 5~10배)로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의 data를 얻어야 정상적인 data처리(외곡없는)가 가능합니다. (Nyquist Sampling Criterion 이론)

어떤 카메라를 사용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표준카메라(rs170->초당30 프레임)를 사용한다면 5Hz이상은 정확한 data를 얻기 힘들것 같네요.
그 이상을 측정하려면 고속카메라(초당 60~200프레임정도) 혹은 초고속 카메라(초당200프레임 이상)를 사용해야 하나 고가 장비인 문제가 걸릴것 같습니다.

주기가 크고 비용이 작다면 표준 카메라를 이용하고 strobe조명을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작업은 많이 들어가지만 비용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 이후 영상처리는 개발하시는 분의 실력과 노력에 달려있겠지요. ^^;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builder초짜 님이 쓰신 글 :
: 카메라를 이용해서 진자의 떨리는 진폭을 그래프로 그려 보고 싶은데
:
: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해서 이렇게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소스를 작성해달라는게 사용할 수 있는 컴포넌트가 무엇이 있는지
:
: 어떤 방식으로든 제가 시작을 할 수 있도록 간략하게 나마 조언이나 자료 같은거
:
: 있으면 좀 올려 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9157 카메라로 진자의 떨리는 진폭을 그려 낼 방법 조언좀... builder초짜 920 2007/05/03
49181     Re:카메라로 진자의 떨리는 진폭을 그려 낼 방법 조언좀... 김형준 1187 2007/05/07
49177     Re:카메라로 진자의 떨리는 진폭을 그려 낼 방법 조언좀... 1070 2007/05/0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