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9103] Re:Re:Re:Re:Re: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3번째 수정함)
아루스 [tinydew4] 1119 읽음    2007-04-27 21:19
없는 컴포 다 지우고 해봤네요;;
근데 잘동작하는거 같다는;;;
혹시나 저만 잘보이는거 같아서;;
Panel 로 감싸서 다시 보내요. Xi, Cport 등 컴포넌트랑 코드들 빼먹은거니까
그냥 보기만하세요.
스트링그리드와 페이지컨트롤을 Panel 안에 넣은겁니다;;




pd 님이 쓰신 글 :
: 제가 만들고있는겁니다.
: 정주님께서 만들어주신 예제는 잘보았습니다.
: 하지만 아무리 그렇다해도 제가 만든거랑은 좀다르니 제껄 보여드리는게 좋겠다는생각을했습니다.
: 컴포넌트중에 Xi컴포넌트를 사용했습니다.
:
: 습작이니 허접하더라도 보완점을 전부 찝어주시면고맙겠습니다.
: 아직 내용은 하나도 안만든상태입니다.
:
:
: 폼을 아직100%완성한것도아니고 상황봐서 폼을 완전뜻어고칠생각입니다.
: 연습할려고 이것저것달아본거구요.
: 나중엔 죄다뜯어낼려고하니 신경은 쓰지않았음좋겠습니다. ^^;
:
: 참고하실부분은 우측 스플리터부분과
: 우측하단의 텝시트3부분입니다.
: 텝시트3부분은 리스트뷰를이용해 그리드를 아래처럼 쓸까합니다.
: 그리드를 그렇게쓰면 텝헤드도 클릭할수있고 체크박스도 삽입이되고 넓이및 크기 조정도가능한걸로알고있습니다.
: 암만생각해도 그리드로 이런구현은 무리같다는 생각이듭니다.
:
:
:
: 아루스 님이 쓰신 글 :
: : 점점 상황이해가 어려워집니다 ㅡㅜ
: :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용~_~
: :
: : Align 속성으로 해결한 것과 패널로 해결한 것입니다.
: : 먼저 실행을 해보시고 저런결과가 맞는지 확인해주세요 ~_~
: :
: : pd 님이 쓰신 글 :
: : : 아루스 님이 쓰신 글 :
: : : : 제 이전 답변 어딘가 적었는데...
: : : :
: : : : 스플리터와 그것에 의해 크기 조절이 되는 두 컨트롤을 하나의 패널안에 넣고 하세요...
: : : : 가 그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한 방법이었구요.
: : :
: : : 이렇게하면 원하는데로 되기는 됩니다.
: : : 하지만 스플리터를 작동했을때 PageControl의 텝이 먼저 가려지게됩니다.
: : : :
: : : : 이번엔 다르게 해보았는데
: : : : Align = alBottom 인 컨트롤 들이 두개 있어서 그런 문제같고,
: : : : 이미지 파일에서 보면
: : : : 위의 컨트롤 보다 밑의 TStatusBar 를 먼저 폼에 올리신듯 하네요.
: : : :
: : : : 위 예제에서 다음 순서대로 컨트롤을 올려놓아보세요
: : : : 1. 변경가능컨트롤1
: : : : 2. 스플리터
: : : : 3. 변경가능 컨트롤2
: : : : 4. StatusBar
: : : :
: : : : 그러면 저렇게 안될꺼 같네요
: : : :
: : : 아마도 제가 지금한방식이 이 방식인거같습니다.
: : : 변경가능한 컨트롤1을 TabControl로 했고
: : : 변경가능한 컨트롤2를 PageControl로한것밖에없습니다.
: : :
: : : 그래서 임시적으로 생각한게
: : : 변경가능한 컨트롤2를 PageControl과 상태바의 MinHeight를 각각 20, 10으로 고정하니까 대충은 되는거같았습니다.
: : : 그런데 어쩔땐되고 어쩔땐 안되네요.
: : :
: : : 좀더 수치적인부분의 변화를 주니까
: : : 상태바의 수치는 주지않아도되네요
: : : 그러나 이상하게 PageControl에서는 (MinHeight가) 22까지는 변하지않는데 23부터는 위아래가 뒤집어지네요
: : :
: : : :
: : : :
: : : : pd 님이 쓰신 글 :
: : : : : 사진으로 설명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9070 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pd 1124 2007/04/26
49071     Re: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아루스 1133 2007/04/26
49072         Re:Re: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3번째 수정함) pd 1138 2007/04/26
49089             Re:Re:Re: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3번째 수정함) 아루스 1033 2007/04/27
49097                 Re:Re:Re:Re: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3번째 수정함) pd 1023 2007/04/27
49103                     Re:Re:Re:Re:Re:Tsplitter :: 컴포넌트위치가 바뀌는현상 (3번째 수정함) 아루스 1119 2007/04/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