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859] Re:함수 호출 방식에 대한 궁금증...
외랑 [] 950 읽음    2007-04-10 14:37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함수(실행코드겠죠)는 프로그램이 로딩될 때 메모리에 적재됩니다.
호출하게 되면 호출할 주소를 알아야 되기 때문이죠
그러나 dll의 경우에는 실행시간에 적재되었다가 명시적으로 해제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우리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코딩을 하다가 문득 궁금해져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
: 함수를 하나 만들어서 이 함수를 호출하게되면
:
: 이미 함수에대한 메모리가 할당되고 메모리에 함수의 내용이 로딩되어있고
:
: 단순히 이 메모리로 점프하여 실행을 하게되는 건가요?
:
: 아니면 호출 하는 시점에서 함수 내용이 메모리에 로딩되고
:
: 로딩된 번지로 점프하고
:
: 함수의 내용이 모두 실행되고 나면 메모리에 로딩된 함수 내용이
:
: 모두 없어지고 다음에 다시 호출될 때 다시 로딩되고 하는 방식인가요?
:
: 만약 호출 할 때 마다 로딩 된다면 함수의 크기가 큰 함수 일 수록
:
: 로딩 속도나 실행 되는 시간이 느려질라나요?
:
: 음.. 정확하게 함수가 어떤 방식으로 호출되는지 궁금하군요..
:
: 크기가 상당시 큰 함수를 많이 만들어서 사용해야되는데... 갑자기 궁금해 지는군요...

+ -

관련 글 리스트
48838 함수 호출 방식에 대한 궁금증... 우리 908 2007/04/09
48859     Re:함수 호출 방식에 대한 궁금증... 외랑 950 2007/04/10
48885         감사합니다.~ [냉무] 우리 720 2007/04/1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