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파일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전 upx 를 사용합니다.
거의 3메가 가까운데 1메가 이하로 줄여지더군요.
http://upx.sourceforge.net/ -> Download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실행파일 크기가 무려 2.5MByte나 됩니다.
:
: Debug정보를 빼고 다시 컴파일해도 50kbyte밖에 줄어들지 않습니다.
:
: Button의 Image나 TImage의 Image는 가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을수 있겠지만
: 대부분 runtime때 loading하도록 수정했습니다.
:
: Form이 30개 정도 되구요
:
: 기본 control 에 추가로 사용하는 control은
: QuickReport 관련 control과
: TMS TAdvStringGrid를 쓰고있습니다.
:
: 이 두가지 control이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 QuickRep나 AdvStringGrid를 무지 여러개 쓰거든요
: 10~20개
:
: 그래서 TEST를 좀 해봣는데..
:
: TForm 1개에 TAdvStringGrid를 하나 올려놓고 컴파일 하니까
: 실행파일이 9kbyte 커지네요
: 그다음 2개 올려놓으니까 4.5kbyte 더 커져 처음보다 14kbyte커지고
: 그다음 3개 올려놓으니까 5kbyte 더커져 처음보다 19kbyte커졌습니다.
:
: 그래도 저렇게 무거운 control을 20~30개 밖에 되지 않는데 실행파일이 2.5M까지 커진다는게 말이 안되는것 같은데
:
: 기본 control을 엄청많이 사용하는데
: 작업관리자에서 보니 GDI개체가 390개 정도 되네요
:
: 예전에 다른프로젝트에서 실행파일 Size 를 줄이기 위해
: Form을 나누어서 여러개의 dll로 만든적이 있었는데
: 지금은 그방법이 적절한것 같지 않구요..
:
: 이걸 줄일수 잇는 방법은 없는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