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502] 실행파일이 너무 커요 무슨 방법이....
장성호 [nasilso] 1128 읽음    2007-03-21 12:53
실행파일 크기가  무려 2.5MByte나 됩니다.

Debug정보를 빼고 다시 컴파일해도 50kbyte밖에 줄어들지 않습니다.

Button의 Image나   TImage의 Image는 가 리소스를 많이 잡아먹을수 있겠지만
대부분 runtime때 loading하도록 수정했습니다.

Form이 30개 정도 되구요

기본 control 에 추가로  사용하는 control은
    QuickReport 관련 control과
    TMS TAdvStringGrid를 쓰고있습니다.

이 두가지 control이 문제가 있는것 같은데요..
QuickRep나 AdvStringGrid를 무지 여러개 쓰거든요
10~20개

그래서 TEST를 좀 해봣는데..

TForm   1개에 TAdvStringGrid를 하나 올려놓고 컴파일 하니까
실행파일이 9kbyte 커지네요
그다음 2개 올려놓으니까 4.5kbyte 더 커져 처음보다 14kbyte커지고
그다음 3개 올려놓으니까 5kbyte   더커져  처음보다  19kbyte커졌습니다.

그래도 저렇게 무거운 control을 20~30개 밖에 되지 않는데 실행파일이 2.5M까지 커진다는게 말이 안되는것 같은데

기본 control을 엄청많이 사용하는데 
작업관리자에서 보니 GDI개체가 390개 정도 되네요

예전에 다른프로젝트에서 실행파일 Size 를 줄이기 위해 
Form을 나누어서 여러개의 dll로  만든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방법이 적절한것 같지 않구요..

이걸 줄일수 잇는 방법은 없는지요?

+ -

관련 글 리스트
48502 실행파일이 너무 커요 무슨 방법이.... 장성호 1128 2007/03/21
48504     Re:실행파일이 너무 거요 무슨 방법이.... 아루스 1244 2007/03/2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