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tComponent에서 지원하는 것도 한정이 있습니다.
http://www.tntware.com/delphicontrols/unicode/
(Components included 부분을 보세요.)
unicode 지원 기능이 없는 컴포넌트는 일일이 찾아 보시거나 상용 3rd-party를 구입하세요.
(시간이 많으시면 tnt 소스를 보시고 만드셔도...)
또는 프로그램 로딩시에 분리된 메뉴등의 텍스트를 불러와 생성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각 언어별로 텍스트 테이블과 도움말을 만들어 놓아야겠지요. (언어별 별개의 리소스 화일 또는 XML)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더 알아 보시기 바랍니다.
건승을 빕니다.
권종익 님이 쓰신 글 :
: 지금 제가 하는 프로그램에서 IME 입력기를 사용하여 중국어를 입력하고 저장하였을 때
:
: 중국 OS에서 열어보았을 경우에 ??로 나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
: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유니코드로 전환하여 저장하고자 하는데요,
:
: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string을 widestring으로 바꿔주는 MultyByteToWideChar라는 함수라는 것도 있고,
:
: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컴포넌트인 TntComponent도 있어서 설치했습니다.
:
: 그런데 아직 쓰는 법이 익숙하지 않네요;; 기존 프로그램의 각 component들을 다 TntComponent들로 바꿔주면
:
: 이 문제가 해결가능한 건가요?
:
: 혹시 TntComponent 써보신 분들이나 비슷한 문제(유니코드관련) 겪어보신 분들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