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제가 하는 프로그램에서 IME 입력기를 사용하여 중국어를 입력하고 저장하였을 때
중국 OS에서 열어보았을 경우에 ??로 나오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데이터를 유니코드로 전환하여 저장하고자 하는데요,
이것저것 알아보다 보니 string을 widestring으로 바꿔주는 MultyByteToWideChar라는 함수라는 것도 있고,
유니코드를 지원하는 컴포넌트인 TntComponent도 있어서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쓰는 법이 익숙하지 않네요;; 기존 프로그램의 각 component들을 다 TntComponent들로 바꿔주면
이 문제가 해결가능한 건가요?
혹시 TntComponent 써보신 분들이나 비슷한 문제(유니코드관련) 겪어보신 분들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