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8320] Re:ini를 이용한 combo box에 대한 질문입니다.ㅠㅠ
장성호 [nasilso] 1431 읽음    2007-03-08 16:28
먼저 ini파일이 어떤 format으로 기록되는지 아셔야 합니다.

Section 과 Key 그리고 Value

1) ReadSections 함수는  ini 파일에 있는 대괄호 "[    ]" 로 묶여있는
섹션 정보만을 모두 읽어오는 함수입니다.
원하시는 작업이 섹션만 모두 읽오오시고자 한다면
  pif->ReadSections(ComboBoxEx1->Items);  이렇게만 하면 되겠죠

2) 만약 섹션 밑에 있는 Key정보를 모두 읽어오고자 한다면?
    Key는 섹션 아래에   '=' 문자 앞쪽에 있는 string입니다.

   [KOREA]  라는 섹션이 있다고 가정하고 "KOREA"섹션 아래의 Key를 모두 읽어오려면

    pif->ReadSection("KOREA",ComboBox1->Items); //이렇게 하면 되겠죠

  

3) 그러나 원하는 값이  Key가 아니라 특정 Key의 value인 경우에는 섹션과 key를 정해주고 읽어와야 합니다.
    String str = pif->ReadString("KOREA","msg1","");
   ComboBox1->Items->Add(str);


   //이렇게 해도 됩니다. 그러면 Key정보와 함께 같이 combobox에 들어가겠죠
   pif->ReadSectionValues("KOREA",ComboBox1->Items);


--------
TIniFile 클래스는 아주 ini파일을 편리하게 접근하도록 만들어진 라이브러리 입니다.
클래스 내부 함수이름만 잘 읽어도 ,  도움말 만 잘보아도
어떻게 사용해야할지  잘 알수 있을것입니다.

그럼


참 님께서는 delete를 빠뜨렸네요

delete pif ;




suni1300 님이 쓰신 글 :
: TIniFile* pif = new TIniFile("language.ini"); // 파일을 열기
:   
: pif->ReadSections(ComboBoxEx1->Items); // 파일에 있는 데이터 읽기
:
: ComboBoxEx1->ItemsEx->Add(); // 읽은 데이터를 콤보박스 리스트에 넣기.
:
: 이렇게 하면 파일에서 읽은 데이터를 콤보박스의 리스트에 넣을 수 있지 않나요?
:
: 오늘 처음 해보는것이라 모르겠습니다.
:
: 도와주세요.ㅜㅜ

+ -

관련 글 리스트
48318 ini를 이용한 combo box에 대한 질문입니다.ㅠㅠ suni1300 1241 2007/03/08
48320     Re:ini를 이용한 combo box에 대한 질문입니다.ㅠㅠ 장성호 1431 2007/03/08
48327         Re:Re:정해진 위치에 있는 ini파일을 읽어오려면요;;ㅠㅠ suni1300 1586 2007/03/09
48328             Re:Re:Re:정해진 위치에 있는 ini파일을 읽어오려면요;;ㅠㅠ 장성호 1374 2007/03/09
48330                 Re:Re:Re:Re:정해진 위치에 있는 ini파일을 읽어오려면요;;ㅠㅠ suni1300 1319 2007/03/09
48331                     Re:Re:Re:Re:Re:정해진 위치에 있는 ini파일을 읽어오려면요;;ㅠㅠ 장성호 1586 2007/03/09
48332                         Re:Re:Re:Re:Re:Re:감사합니다.!!덕분에 개념이 많이 잡혔습니다.~^^(냉무) suni1300 1320 2007/03/09
48321         Re:Re:ini를 이용한 combo box에 대한 질문입니다.ㅠㅠ suni1300 1036 2007/03/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