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마도 update 이벤트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즉, 프로그레스바 역활을 하는 폼 내에서 계산 등을 처리하는 부분에서 많은 update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이를 정상적으로 처리하지 않아서 그런 것 아닌지 하는 의심을 하게 되네요.
소스코드를 보지 못한 상태라, 정확히 말씀드리기가 뭐하지만,
이럴 경우,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프로그레스바 폼 내에 update 이벤트 및 각종 이벤트가 발생하리라 여겨지는 부분 등에
Application->ProcessMessages ();
이 문장을 삽입하여 보십시오.
이 문장은 이벤트큐에서 현재 발생한 이벤트를 처리하라는 것입니다.
jini 님이 쓰신 글 :
: 고수님들 안녕하세요~~~
:
: 궁금한 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
: 메인폼과 프로그레스바를 위한 폼 이렇게 폼 두개를 만들어서요.
: 메인폼에서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을 show()하였습니다.
: 이때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의 폼스타일은 fsStayOnTop입니다.
: 문제는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이 show()되었을때, 다른 윈도우(인터넷익스플로러와 같은 다른 프로그램..)
: 가 디스플레이 되면 프로그래스바 역할을 하는 폼을 close()해도 메인폼이 종료되기 전까지 계속 존재합니다.
:
: 답답하네요. visible일때 close() 기타 등등.. 테스트해보았는데.. 그대로네요.
: 더 신기한건..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폼이 화면에 떳을때, 다른 윈도우가 뜨고 그 윈도우를 이동하였을때만
: 존재하고요.. 만약 다른 윈도우가 뜨고 그대로 유지하면 정상적으로 프로그레스바 역할을 하는 윈도우가 사라진다는겁니다.
:
: 휴~~ 몇시간째 삽질을 하다.. 이렇게 몇자 남겨 봅니다.
: 고수님들의 도움 부탁 드립니다.^^
:
: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