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결 리스트(LinkedList) 라는 개념 아세요?
어떤 놈을 계속 하나씩 생성하면서 기존거에 연결해서 늘어놓는 방식인데
예를 들면 이렇게 하면 되네요..
일단 폼에 버튼 하나 떨챠놓고~
헤더는:
class TForm1 : public TForm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TButton *Button1;
void __fastcall Button1Click(TObject *Sender);
void __fastcall 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private: // User declarations
public: // User declarations
bool foo;
TForm1 *Next;
__fastcall TForm1(TComponent* Owner);
protected:
void set_foo(bool b);
};
씨피피는:
TForm1 *FirstForm1=0;
TForm1 *LastForm1=0;
//---------------------------------------------------------------------------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if (FirstForm1==0) // 맨 처음 생성되는 놈이 FirstForm1
FirstForm1 = this;
LastForm1 = this; // 맨 마지막 생성되는 놈이 LastForm1
set_foo(true); // (처음이자) 마지막 생성이므로 foo = true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새 폼을 생성함..
for(TForm1 * f = FirstForm1; f; f = f->Next) // 기존 폼들 모두 foo = false
f->set_foo(false);
TForm1 * OldLast = LastForm1;
TForm1 * f = new TForm1(Application); // 새 폼을 생성해 마지막 폼의 Next로 연결.
OldLast->Next = f;
f->Show();
}
//---------------------------------------------------------------------------
void TForm1::set_foo(bool b)
{
foo = b;
Caption = foo ? "True" : "False"; // foo가 true인지 아닌지를 타이틀바에서 알 수 있도록.
}
void __fastcall TForm1::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Action = caFree; // 폼이 닫히면 그놈은 delete되도록함.
}
//---------------------------------------------------------------------------
야누 님이 쓰신 글 :
: Form2라는 폼이 있는데
:
: 버튼을 누르면 하나씩 생성되게하고 싶습니다.
:
: 그리고 form에 변수 bool foo가 있는데 새로 생성된 form에만 foo가 ture이고
:
: 나머지 생성된 폼은 foo가 false가 되게 하고 싶습니다.
:
: 그러니까, 버튼을 누를 때마다 Form2가 하나씩 생성되고 새 폼에만 foo가 trrue이고
:
: 예전에 생성된 form에서는 foo가 false가 되게 하고 싶습니다.
:
: 어떤 식으로 해야하나요?
:
: TForm2* array와 foo array를 만들어 놓고 form을 새로 만들고 닫을 때마다 array에 작업을 하고 , foo array에 작업을 하면될까요? 그런데 이러면 만들 수 있는 form의 갯수가 제한이 될거 같구요.
:
: 아니면 (TForm2* , foo)에 대한 liked list를 써서 생성할 때마다 node하나 생성하고 닫을 때 마다 list를 만들고 변경해야 하나요?
:
:
:
: 같은 폼 여러개 생성하는 것만이라도 가르쳐주세요.
:
: Form1에서 Form2를 생성한다고 할때,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TForm2* f2= new TForm2(this);
: f2->Show();
: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2::FormClose(TObject *Sender, TCloseAction &Action)
: {
: delete this;
: }
: //---------------------------------------------------------------------------
:
: 처럼하면 메모리 반환이 제대로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