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관리자에서 보면 프로세스가 살아있지요?
그런 현상은 Acrobat reader를 웹브라우져등에서 호출하고
브라우져를 종료시켜도 남아있는 경우와 동일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도 명확한 이유를 모르겠군요.
newhuni님께서 만드신 프로그램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므로
그렇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제 생각엔,
COM/COM+등으로 호출된 것들의 종속적 관계에 의해서
프로세스가 남게 된다고 봅니다.
바로 죽인다면 문제 발생의 요소가 있다고 판단하서 ... 쿨럭.
이럴때는 'exel.exe'프로세스를 찾아서 직접 종료시키는 방법뿐인 듯 합니다.
만약 엑셀로 작업하면서 만드신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같이 종료될 수 있다는 것도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즐겁게 하루 마무리 하시기 바랍니다.
newhuni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엑셀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데이타를 엑셀파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 데이타 저장은 잘 되는데... 저장 후 엑셀 프로세스가 죽지 않습니다.
: 엑셀은 아래와 같이 종료시킵니다.
:
: ExcelWorksheet1->Disconnect();
: ExcelWorkbook1->Disconnect();
: ExcelApplication1->Disconnect();
:
: 그리고
: ExcelApplication1->Quit();를 하여도 프로세스가 계속 남아있습니다.
:
: Q/A를 찾아보니 관련 질문이 올라와 있는데.. 명쾌한 답변은 없네요...
:
: 강제로 EXCEL.EXE 프로세스를 죽여야 하는지.
: 아니면 엑셀 컴포넌트에 기능이 있는데 제가 못 찾는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