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955] Re:Rs232 통신 헥사값을 스트링으로 받는법좀 알려주세요
장성호 [nasilso] 1727 읽음    2007-02-01 11:31
아래 smleelms 님의 답변처럼 Format 함수를 써도 되구요

저는 IntToHex함수를 주로 사용합니다.

AnsiString strTemp="";
for(int i=0; i<BufferSize; i++)
{
    strTemp=strTemp + IntToHex(Buffer[i],2)+" ";


Memo1->Lines->Text=Memo1->Lines->Text+strTemp;

---------추신----------------------------

1. 메모장의 Font->Name 을  Fixedsys 로 하면  char에 상관없이 모두 같은 간격을 가지게 됩니다.

2. 그리고 Memo장에  Lines->Add함수를 쓰지 않고 Text=Text+strTemp  이런식으로 붙여야 Hex를 볼때  좋겠죠
   이때는 Memo장의  ScrollBars를 ScrollBars=ssVertical; 로 설정하셔야 제대로 보입니다.


  

커먼센스 님이 쓰신 글 :
: Rs232 통신으로 다른 PC와 데이터를 주고 받으려고 합니다.
: 타겟 PC로 부터 헥사값을 입력 받아 메모창에 보이려고 합니다.
: 헥사값이 찍히지 않고 깨진 스트링이 보입니다.
: 어떻게 해야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7952 Rs232 통신 헥사값을 스트링으로 받는법좀 알려주세요 커먼센스 1343 2007/02/01
47955     Re:Rs232 통신 헥사값을 스트링으로 받는법좀 알려주세요 장성호 1727 2007/02/01
47953     Re:Rs232 통신 헥사값을 스트링으로 받는법좀 알려주세요 smleelms 1527 2007/02/0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