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477] Re:폼 이미지로 도배해서 둥근 폼 만들기
[재질문] 둥근 폼에 [] 1508 읽음    2006-12-19 18:12
고맙습니다...
첨부해주신 UiTest.zip은 무엇을 하는 프로그램인가요?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HWND hRegion,hRegion1;

    hRegion= CreateRoundRectRgn(0,0,Width, Height,100,100);
    SetWindowRgn(Handle, hRegion, True);
    DeleteObject(hRegion);
}

위에 처럼 해보니...  round된 모서리가 굉장히 거칠게 나옵니다..( my-round-form.jpg )
( 다른 첨부된 round-window.jpg는 매우 깔끔한데... 말입니다.)

무엇인가의 더 처리를 많이 더 해주어야 하는것 같은데...?
(round 되는 숫자가 클수록 거칠게 나오게 되는건 당연하겠지요!.
그림에서처럼, round되는 숫자가 크면, minimize,maximize,종료버튼 영역이 침범을 당합니다...
또 resize될때의 round가 없어지기도 하구요...

제지식이 짧아서 그러니... 친절한 답변 부탁드림니다...


    


utime.김성하 님이 쓰신 글 :
: 나중에 검색할 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기 위해~
:
: 제목을 바꿨습니다.
:
: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
: 폼 위에 이미지로 모두 디자인 하고 투명 색을 빼는 것이죠~
:
: 그럼 둥근 폼이 될 수 있습니다만 리소스를 많이 먹어서 버버버벅 거립니다. ㅡ,ㅡ;;;
:
: 작은 폼이라면 크게 무리 없을 듯~
:
: 이것 같구선 리사이즈 하거나 폼을 이동시키는 건 검색하면 나와요~ 멋진 플그램 만드셈~
:
: ( 으앗~ 일해야지~ ㅡ,ㅡ;;; )
:
: 초록물고기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세요..
: :   윈도우의 외형을  첨부된 파일과  같이... 각 모서리가 round 된 window를 만들고 싶습니다...
: :   즉 최초 생성되는 폼을 모서리가 round 되도록 만들어 주고 싶은데...
: :   C++ 빌더에서 가능한지요?
: :    가능하면 어디함수에서, 어떻게 하는지요?
: :  
: : 수고하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7461 각 모서리가 round 된 window를 만들고 싶습니다... 초록물고기 1104 2006/12/19
47467     폼 이미지로 도배해서 둥근 폼 만들기 utime.김성하 1451 2006/12/19
47477         Re:폼 이미지로 도배해서 둥근 폼 만들기 [재질문] 둥근 폼에 1508 2006/12/19
47487             Re:Re:폼 이미지로 도배해서 둥근 폼 만들기 utime.김성하 1251 2006/12/20
47466     Re:각 모서리가 round 된 window를 만들고 싶습니다... utime.김성하 1068 2006/12/1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