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API를 씁니다.
제가 보기엔 클래스에서 직접 실행파일 경로를 뒤지는게 오히려 별로 좋은 설계로 보이지 않는군요.
외부에서 공급받게 설계하시는게 더 안전하고 활용도도 높아지고(예를 들면 DLL 만들때도 맘놓고 쓸 수 있겠죠) 소스코드도 단순해집니다.
newhuni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을 하다 궁금한 부분이 있으서 글을 올립니다.
:
: 실행파일의 경로를 가져올때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을 이용하는데요..
: 여기서 사용되는 TApplication는 Forms에 선언되어있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 그래서 폼을 갖지 않는 클래스에서는 사용할 수 없잖아요.
: 이럴때는 api함수를 사용하시나요?
: 아니면 #include <vcl.h> 해서 사용하시나요?
: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을 사용하면 편리하긴 한데...
: 폼을 갖지 않는 클래스에서 vcl.h를 선언해서 사용하면 않좋다고 들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