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059] 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수야!╋ [sooya23] 1167 읽음    2006-11-14 10:30
수야!╋랍니다.

C++ 근간이 흔들리는 사태를 발견하여 이렇게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디스어셈블리 해보면 알 수 있을꺼라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제가 어셈블리를 모르는 터라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우선 코드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스는 테스트를 위해 작성한 것이며 원래는 TOne는 SingleTon을 상속받아 생성한 클래스입니다.

class TOne
{
public:
    TOne() { m_nIndex = 0; }
    virtual ~TOne() {}

    int GetIndex() { return m_nIndex; }

protected:
    int    m_nIndex;

};

class TTwo : public TOne
{
public:
    TTwo() {}
    virtual ~TTwo() {}

    int GetNextIndex() { return ++m_nIndex; }

};

TOne *pOne = new TOne();
TTwo *pTwo = ( TTwo* ) pOne;
delete pOne;
pOne = NULL;
pTwo->GetNextIndex();

위와같이 두 클래스가 존재하며 1은 2를 상속받았습니다.

모두 인라인 처리하였으나 위에 달리 적기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인라인처리를 하지 않아도 결과는 같습니다.

1을 생성하여 2에 캐스팅하여 포인터를 넘겼고 또 1를 소거하여 NULL까지 넣었습니다.

제 머리에서는 당연히 pTwo의 GetnextIndex() 호출은 당연히 메모리 엑세스 바이얼레이션이라 생각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테스트한 버전은 빌더 5, 6 두개와 Visual C++ 2003, 6.0 총 4개 버전입니다.

모두 정상적으로 아주 정상적으로 동작되고 있습니다.

어찌 이런 결과가 나타나며 코드의 안정성과 캐스팅에 대한 견해등 관련된 이야기를 듣고싶습니다.

아주 작은 부분까지도 아시는부분이 있다면 적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059 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수야!╋ 1167 2006/11/14
47068     Re: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김상구.패패루 1284 2006/11/14
47069         Re:Re: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수야!╋ 1184 2006/11/14
47073             Re:Re:Re: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마술감자.명국진 1289 2006/11/14
47060     Re: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마술감자.명국진 1189 2006/11/14
47061         Re:Re: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수야!╋ 1102 2006/11/14
47065             Re:Re:Re:메모리 엑세스문제 - 고수님의 관심이 필요해요 마술감자.명국진 1195 2006/11/14
47064             재미있는 글이네요. ^^ 이경문 1133 2006/11/14
47110                 Re:재미있는 글이네요. ^^ 외랑 1147 2006/11/16
47116                     Re:Re:재미있는 글이네요. ^^ 마술감자.명국진 1107 2006/11/16
47066                 Re:재미있는 글이네요. ^^ 수야!╋ 1105 2006/11/14
47067                     슬픈 일이죠. -_-; 이경문 1200 2006/11/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