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했던 작업들은 파일을 새로 생성해서 기록하는 일들이었기 때문에
파일을 새로 생성하면 하나의 시트밖에 없어서 sheet를 제어할 일이 없더군요.
해보진 않았지만...
엑셀에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할때 썻던 방법으로...
매크로를 기록해본결과는
Sheets("Sheet1").Move After:=Sheets(2)
이렇군요.
TExcelSheet 안에 Move라는 메소드가 있습니다.
void __fastcall Move(VARIANT Before/*[in,opt]*/= TNoParam(),
VARIANT After/*[in,opt]*/= TNoParam(),
long lcid/*[in]*/= TDefLCID());
이렇게 생겻구요...
이것을 잘 활용해보시기를...
그리고... 가장 마지막에 sheet를 추가 하는것은...
Add()를 한후 가장 마지막 sheet를 구해서 그 다음으로 Move()를 해주시는게 적당할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플밍 되시길
초짜.. 님이 쓰신 글 :
: 여기 포럼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 C++빌더에서 ExcelApplication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공부 중인데,
: 몇 가지 질문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 도움 부탁 드립니다.
:
: 여기서 도움을 얻어 엑셀을 열고 워크시트를 선택하는 부분까지는 되었는데,
: 선택한 워크시트의 위치를 옮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 예를 들어,
: sheet1, sheet2, sheet3가 있을 때,
: 이 워크시트의 위치를 바꾸어
: sheet2, sheet3, sheet1과 같이 만들고 싶습니다.
:
: 또한, 새로 Add()한 워크시트를 가장 마지막 위치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
: 예를 들면,
: sheet1, sheet2, sheet3과 같이 되어 있을 때,
: 새로 워크시트를 추가하면,
: sheet4, sheet1, sheet2, sheet3과 같이 되더군요.
: 그런데, 새로 생성된 sheet4를
: sheet1, sheet2, sheet3, sheet4와 같이
: 맨 마지막에 삽입하고 싶습니다.
: 방법이 있을까요?
:
: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