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054] Re:볼랜드C++빌더에서 엑셀 워크시트의 위치를 바꾸려면?
슬.강슬기 [mydog21] 1930 읽음    2006-11-13 01:19
제가 했던 작업들은 파일을 새로 생성해서 기록하는 일들이었기 때문에
파일을 새로 생성하면 하나의 시트밖에 없어서 sheet를 제어할 일이 없더군요.

해보진 않았지만...

엑셀에 있는 기능을 구현하고자 할때 썻던 방법으로...
매크로를 기록해본결과는

Sheets("Sheet1").Move After:=Sheets(2)

이렇군요.

TExcelSheet 안에 Move라는 메소드가 있습니다.
  void            __fastcall Move(VARIANT Before/*[in,opt]*/= TNoParam(),
                                  VARIANT After/*[in,opt]*/= TNoParam(),
                                  long lcid/*[in]*/= TDefLCID());
이렇게 생겻구요...

이것을 잘 활용해보시기를...


그리고... 가장 마지막에 sheet를 추가 하는것은...
Add()를 한후 가장 마지막 sheet를 구해서 그 다음으로 Move()를 해주시는게 적당할것 같습니다.

그럼... 즐거운 플밍 되시길


초짜.. 님이 쓰신 글 :
: 여기 포럼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
: C++빌더에서 ExcelApplication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을 공부 중인데,
: 몇 가지 질문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 도움 부탁 드립니다.
:
: 여기서 도움을 얻어 엑셀을 열고 워크시트를 선택하는 부분까지는 되었는데,
: 선택한 워크시트의 위치를 옮기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 예를 들어,
: sheet1, sheet2, sheet3가 있을 때,
: 이 워크시트의 위치를 바꾸어
: sheet2, sheet3, sheet1과 같이 만들고 싶습니다.
:
: 또한, 새로 Add()한 워크시트를 가장 마지막 위치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
: 예를 들면,
: sheet1, sheet2, sheet3과 같이 되어 있을 때,
: 새로 워크시트를 추가하면,
: sheet4, sheet1, sheet2, sheet3과 같이 되더군요.
: 그런데, 새로 생성된 sheet4를
: sheet1, sheet2, sheet3, sheet4와 같이
: 맨 마지막에 삽입하고 싶습니다.
: 방법이 있을까요?
:
: 고수님들 조언 부탁 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035 볼랜드C++빌더에서 엑셀 워크시트의 위치를 바꾸려면? 초짜.. 1236 2006/11/09
47054     Re:볼랜드C++빌더에서 엑셀 워크시트의 위치를 바꾸려면? 슬.강슬기 1930 2006/11/13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